2018년 7월23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보기- 노회찬 


1. 노회찬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투신해 사망했습니다. 노 원내대표는 댓글 조작 의혹 주범인 드루킹 측으로부터 5000만원대 불법 정치자금을 건네받은 혐의를 받고 있었습니다. 고인은 '드루킹 관련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의 유서를 남겼습니다.


사건을 수사 중인 허익범 특별검사는 투신 소식을 접한 뒤 "정책사에 큰 획을 그었고 이 나라 의정활동에 큰 장식을 하신 분"이라며 "굉장히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었다"며 "노 의원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에게 깊고 깊은 유감의 말을 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정의당과 민주평화당 의원들로 구성된 평화와정의 의원 수가 19명으로 줄어 교섭단체 지위를 잃게 됐습니다. 고인이 출연 중인 JTBC 프로그램 썰전은 녹화가 취소되고 휴방이 결정됐습니다.


노회찬 국회의원

1956년 8월 31일 (부산) ~ 2018년 7월 23일 (향년 61세)

소속 : 정의당 원내대표

지역구 : 경남 창원시성산구

학력 :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외 1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 드루킹 

드루킹 사건은 댓글조작 시스템을 이용해 정부 비판 여론조작을 벌인 혐의로 주범 드루킹이 체포된 사건입니다. 이 사건에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연루되었다는 의혹이 보도되면서 윤곽이 드러나기 시작했는데, 댓글조작 대가로 김 지사에게 오사카 총영사 등 인사청탁했으나, 청탁이 이뤄지지 않자 그의 보좌관에게 500만원을 건넨 사실로 김 지사를 협박한 사실이 경찰 수사 과정에서 밝혀졌습니다.


3. 폭염 / 해수욕장 백사장

22일 강릉의 낮 기온은 37도까지 올랐고, 야간 최저 기온이 31.1도를 기록하며 찜통더위가 이어졌습니다. 발바닥이 뜨거울 정도로 백사장이 달아오르면서 대낮의 해변은 비어가고, 야간의 백사장은 자정 무렵까지 북적거렸습니다. 아예 해변 백사장에서 밤을 지새우는 피서객도 상당수였습니다. 


4. 양미라

버거소녀 양미라가 2살 연상의 사업가와 4년 교제 끝에 오는 10월 17일 결혼식을 올립니다. 1997년 잠뱅이 모델 콘테스트로 연예계에 데뷔한 그는 드라마 '대박가족''장길산''어여쁜 당신''세자매' 등에 출연했었습니다. 양미라는 성형수술 후 생긴 안티때문에 한동안 방송 활동을 접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