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30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 보기 - 양진호 / 한국미래기술 / 우병우



1. 양진호 

국내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와 '파일노리'의 실소유주인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폭행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기득권 갑질 중에 최악이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양씨는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위디스크 전직 개발자의 얼굴과 머리 등을 때렸는데, 맞는 소리가 쩌렁쩌렁 울렸습니다. 양회장은 폭행영상을 직원에게 촬영하라고 지시해 '기념품'으로 소장했습니다. 현재 경기도 군포시 당정동에 위치한 한국미래기술의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2. 위디스크 / 한국미래기술

위디스크는 회원수 1000만의 국내 웹하드 업계 1위 회사로, 영상뿐만 아니라 웹툰, 소설, 인터넷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없이 웹하드에서 바로 읽어오는 모바일스트리밍서비스로 간편한 영상 감상이 가능해 큰 호응을 얻고 있었습니다. 이 회사는 한국 로봇제조 기업 (주)한국미래기술 양진호 회장이 실소유주로 있습니다. 



3. 우병우

검찰이 우병우 전 수석에게 징역 5년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피고인은 민정수석 지위와 공권력을 남용, 사적 이익을 위해 국정원 조직을 이용했을 뿐 아니라 정부를 비판하는 인사의 동향을 파악하는 방법으로 그들의 기본권을 침해했다"고 구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우 전 수석은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를 축소·은폐했다는 혐의 등으로 먼저 기소돼 올해 2월 1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아 현재 서울고법에서 2심이 진행 중입니다.


4. 날씨

내일도 전국적으로 맑은 하늘이 이어지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구 4도, 광주 6도, 부산 8도로 오늘보다는 1~3도가량 높겠지만, 예년보다 3~7도 가량 낮습니다. 낮에는 서울 13도, 대구와 광주 15도, 부산 16도로 오늘보다 1~3도가량 높겠지만 찬바람이 불어 쌀쌀하겠습니다. 때 이른 추위는 금요일 낮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며 점차 풀리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01)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359)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