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9일 이슈검색어 - 홍진영언니 / 혜경궁 / 마약왕 / 뉴발란스 




1. 홍진영 언니

미우새에 출연한 홍진영의 언니 선영 씨가 하루 종일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습니다. 홍 씨는 '미우새'에서 흥과 카리스마가 넘치는 모습으로 아침 첫 끼부터 삼겹살로 포식하며 시선을 끌었습니다. 홍자매는 노래가 나올 때마다 완벽한 하모니로 화음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성악을 전공한 선영의 수준급 화음과 가창력으로, 흥이 넘친 홍자매의 듀엣은 이날 26.9%까지 최고의 1분을 장식하며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방송 후 홍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실검 1위 감사합니다. 전 홍선영입니다. 사랑합니다. 이런 관심 첨 받아봐서 부끄럽기도 하고 떨리기도 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밤 되세요"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2. 뉴발란스

뉴발란스가 19일 최대 81%의 파격적 할인을 내놓았습니다. 2009년 이랜드가 상표권 사용 계약을 체결한 후 뉴발란스는 매출이 급격하게 성장했습니다. 5년 만에 매출이 15배 신장, 중국과 매출 합산시 1조원에 달합니다. 키즈 라인은 이랜드가 역제안한 사업으로 국내에서 첫 키즈 매장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두 회사는 2020년 계약 만료를 앞두고 올해 9월부터 조인트벤처 설립 및 브랜드 협업 계약을 검토하며 한·중 시장에서의 브랜드 확장도 논의해오고 있습니다.


3. 혜경궁 김씨 사건 정리

'혜경궁 김씨' 트위터 논란이 여전히 뜨겁습니다. 경찰은 17일 이재명 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의 트위터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문제의 트위터는 2013년부터 거친 표현과 비방으로 많은 정치권 인사들을 공격해 악명을 얻었습니다. 경찰은 '혜경궁 김씨'의 게시물 약 4만개를 분석해 이 계정의 소유주와 김씨를 동일 인물로 봤지만, 이 지사는 반박하며 "경찰이 목표를 정해놓고 수사를 했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현재, 경찰은 결정적 증거없이 정황 증거만 있는 상황이라 앞으로 치열한 법정 공방이 예상됩니다.



4. 마약왕 / 송강호 / 우민호

12월 19일 개봉하는 영화 '마약왕'은 1972년부터 1980년까지 마약을 통해 권력과 돈을 지배한 한 남자의 일대기입니다. 역대 청불영화 최고 흥행 기록영화 '내부자들'의 우민호 감독의 신작입니다. 


영화 '마약왕'은 1970년대 국내 최대 항구도시 부산을 거점으로 대한민국을 뒤흔든 실제 마약 유통 사건들을 모티브로 했습니다. 송강호 외에도 조정석 배두나 김대명 김소진 이희진 조우진 이성민 김홍파 등 이 대거 출연해 연기 시너지를 빚어냅니다. 


우민호 감독은 "'마약왕'은 1970년대를 관통하는 모험담으로 '내부자들'에서 정치 거악·비리에 집중했다면 이번 영화에서는 당대를 산 사람들에게 집중했다"며 "화두를 던지겠다는 의도를 갖고 이 영화를 만들지는 않았다. 이두삼과 그 주변 사람들의 삶을 그리려 애썼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18)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376)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