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8일 이슈검색어 - 경피용bcg / ootd / 이사강 / 김보성




1. 예방접종도우미 / 비소 / 결핵백신 / 경피용 BCG

일본에서 제조한 경피용 결핵 백신의 첨부용제(생리식염수액)에서 1급 발암물질인 '비소'가 초과 검출됐습니다. 이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해당 제품을 회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경피용 bcg회수 결정 이전에 자녀가 맞은 제품이 문제가 있는지는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준치가 넘게 검출된 '비소'는 독성이 강해, 다량 노출되면 말초신경 장애나 방광암 등에 걸릴 수 있어 국제암연구소(IARC)가 1군 발암물질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2. OOTD

스타들의 SNS에서 자주 쓰이는 OOTD가 검색어 상위에 올랐습니다. KBS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OOTD는 무엇의 약자?'라는 문제가 나왔는데, 뜻을 모르는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과 가수 민경훈이 진땀을 뺐습니다. OOTD는 'Outfit Of The Day'의 줄임말로, 오늘의 패션을 말합니다.




3. 이사강 결혼 / 빅플로

뮤직비디오 감독 이사강이 그룹 '빅플로'의 론과 내년 초에 결혼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4월 지인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1년 6개월 간 교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980년생인 이사강과, 1991년생인 론은 11살이라는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결실을 맺게 됐습니다. 이사강은 뮤직비디오 제작사 쟈니브라더스 소속 감독이며, 여러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다양한 CF 등을 제작하고 있다. 2014년 빅플로로 데뷔한 론은 현재 일본을 오가며 활동 중이며 12월 공연을 앞두고 있습니다. 



4. 의리 김보성 승소

배우 김보성(52)씨가 자신의 이름과 이미지, 유행어 '의리'를 무단으로 도용한 식품업체를 상대로 낸 항소심 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 김씨는 2014년 7월 풍년식품과 수입의 약 5%를 받는 1년짜리 광고 계약을 맺었습니다. 하지만 풍년식품은 계약 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해당 광고를 계속해, 김씨는 풍년식품을 상대로 부당이익금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김씨의 퍼블리시티권을 인정한 1심은 풍년식품에 로열티 67만원을 김씨에게 지급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퍼블리시티권은 유명인의 이름이나 초상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