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3일 이슈검색어 - 스탠리 / 송종국 / 김광현 




1. 스탠리 별세

'영웅들의 영웅'이라고 불리며 수많은 히어로들을 만들어냈던 마블 코믹스 명예회장 스탠리가 향년 95세로 별세했습니다. 스파이더맨, 헐크, 아이언맨, 토르 등 수많은 히어로를 탄생시킨 인물로 만화가 겸 출판가, 또 배우 겸 영화 제작자로 일하며 지금의 마블을 만들었습니다. 마블 영화 40여 편에 카메오로 출연하기도 했고 적지 않은 나이에도 언제나 유쾌한 모습을 보여줬던 그의 죽음에 전 세계적인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2. 송종국 / 송지아 / 송지욱

'아빠 어디가'이후 5년 만에 tvN '둥지탈출3'에서 송종국 딸 송지아가 폭풍 성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무려 35cm나 자란 송지아는 "사람들이 많이 알아보셔서 신기하다. 근데 난 내가 컸는지 모르겠다"며 웃었고, 송지아의 동생 송지욱은 어렸을 때와 다를 바 없는 귀여운 외모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엄마 박연수(박잎선)은 전남편 송종국과 친구같이 지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3. 김광현 / SK우승 

12일 KBO 한국시리즈(KS) 6차전 연장 13회말 등판해 1이닝 동안 삼진 2개를 곁들이며 무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아 세이브를 올렸습니다. 2010년 한국시리즈 4차전 세이브로 SK 와이번스에 우승 트로피를 안긴 김광현은 포수 박경완을 향해 90도로 숙여 인사해 존경을 표현했었습니다. 그후 8년 만에 우승에도 김광현이 마지막 순간에 마운드를 지켰고, 자신의 뒤를 지켜준 야수들을 향해 두 팔을 벌려 환호했습니다. 2018 한국시리즈는 SK가 두산을 상대로 4승 2패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4. 양진호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경찰의 수사가 시작되자 구속을 피하려고 직원들에게 허위 진술을 강요하고 돈으로 회유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직원들을 폭행하고 엽기 행각을 벌인 혐의로 지난 9일 구속된 양 회장은 몰카 영상의 유통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척 하면서 비밀리에 헤비 업로더를 관리하게 하고 직접 영상을 업로드하도록 지시했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양씨는 직원들에게 대신 구속되면 3억원을 주겠다고 회유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회유도 통하지 않자 양 회장은 임직원들을 수시로 협박했다고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18)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376)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