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7월11일 뉴스브리핑] 

1.HDC신라면세점·한화갤러리아 '면세점 황금티켓行

관세청 면세점 특허심사위원회는 10일 서울지역 3곳과 제주지역 1곳의 신규 면세점에 대한 특허 심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서울 시내 2개 대형면세점 신규 사업자로 HDC신라와 한화갤러리아가 선정됐고 서울지역 중소면세점 신규 면허는 하나투어 SM면세점이, 제주지역 중소면세점 신규 면허는 제주관광공사가 각각 따냈습니다. 


2.누가 유승민을 '포스트 박근혜'로 만들고 있나

- 리얼미터가 최근 실시한 여권 내 '포스트 박근혜'를 묻는 여론조사에서 유승민 새누리당 전 원내대표가 처음으로 1위(지지율 19.2%)에 올라 관심을 불러 모았습니다. 원인을 따지다보면 박근혜 대통령이 '1등 공신'이라는 분석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3.‘홍콩독감’ 유행 공항서 발열체크…감시체계 강화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바이러스 확산이 진정 국면에 들어서 한고비 넘기는가 싶더니 홍콩 독감(인플루엔자)이 유행한다는 소식에 방역당국에 또다시 비상이 걸렸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10일 홍콩에서 입국한 여행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실시하는 등 예방 체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4.'연금 삭감, 부가가치세 인상'…그리스, 채권단에 개혁안 제출

- 그리스가 유로존 정상회의가 요구한 개혁안을 채권단에 제출했습니다.금융지원 재개를 전제로한 개혁안을 들여다보니 연금 지출 삭감과 레스토랑 등의 부가가치세 인상이 눈에 띄는 대목입니다.


5.[데스크시각] 삼성 홍보의 몰락

- 삼성이 그동안 내놓았던 갤럭시S6 판매예측과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안 등 장밋빛 전망에 대한 결과가 번번히 어긋나고 있습니다.그동안 언론의 냉정한 평가는 찾아보기 힘들고 이는 삼성홍보팀의 언론플레이의 영향이 미친 것으로 풀이됩니다. 


6.임종룡 "AIIB 출범, 해외 SOC 금융시장 기회될 것"

-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10일 "내년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이 출범하면 해외 SOC금융시장에 많은 기회가 창출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는 이어 "금융의 해외진출은 특히 인력 활용이 핵심경쟁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7.만기 출소 고영욱 3년 더 전자발찌 착용해야

미성년자를 잇따라 성폭행·강제추행한 혐의로 실형을 선고 받은 가수 고영욱이 10일 만기 출소했습니다. 하지만 고영욱은 앞으로 3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를 차고 생활해야 하므로 연예계 복귀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8.'손님' 개봉첫날 박스오피스 1위…'연평해전' 등 4파전

- 한국 공포영화 '손님'이 개봉 첫날 1위에 오르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주말 극장가는 ‘연평해전’,‘인사이드 아웃','터미네이터 제니시스' 등 4파전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한국 공포영화 '손님'이 개봉 첫날 1위에 오르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주말 극장가는 ‘연평해전’,‘인사이드 아웃','터미네이터 제니시스' 등 4파전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