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2일 이슈검색어 - 옴진리교 / 이사강 / 필리핀 쓰레기 / 수요미식회 




1. 옴진리교 사형에 보복 테러

새해 첫날 도쿄 번화가에서 차량이 행인들을 무더기로 치는 무차별 테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범인은 범행 동기를 "옴진리교 사형 집행에 대한 보복"이라고 밝혀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작년 7월 도쿄 지하철역 사린가스 테러사건 등과 관련해 교주 아사하라 쇼코 등 옴진리교 관계자 13명에 대한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옴진리교는 1995년 도쿄 지하철역에서 13명을 숨지게 하고 6천200명 이상을 부상하게 한 사린가스 테러사건을 일으킨 직후 해산됐습니다. 하지만 일부 신자들은 '아레후' 등 새로운 단체를 만들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2. 이사강 

뮤직비디오 감독 이사강(39)과 그룹 '빅플로' 론(28)의 웨딩 화보가 공개됐습니다. 이사강과 론은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 첫 만남부터 열한 살 차이를 극복한 러브스토리를 모두 공개했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해 11월26일 혼인신고를 마치고 27일 결혼식을 올릴 예정입니다.



3. 필리핀 쓰레기

필리핀 당국과 환경단체를 들끓게 했던 한국산 쓰레기가 이르면 다음 주 한국으로 돌아갑니다. 지난해 7월 5100t규모로 51개의 컨테이너에 담겨 필리핀에 들어갔습니다. 한국-필리핀 합작 기업이 합성 플라스틱 조각이라고 신고하고 수입했지만, 사용한 기저귀와 배터리, 전구, 전자제품, 의료폐기물 등 쓰레기가 다량 포함돼 곧바로 압류되었습니다.


4. 수요미식회

수요미식회가 3개월 간의 휴식기를 마치고 2일 밤 개편 후 첫 방송을 합니다.

진행하는 패널들이 바뀌었습니다. 아재 입맛을 탑재한 신아영, 기자 출신 요리연구가 박찬일, 푸드 매거진 편집장 송정림, 송훈 셰프가 이날의 미식 주제인 곰탕을 두고 재미난 이야기를 펼쳐냅니다. 이야기 손님으로 배우 이청아와 참기름을 사랑한 남자 이정섭이 출연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03)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461)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