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린사모 /

23일 ‘그것이 알고 싶다'는 '버닝썬 게이트, 그 본질을 묻다'라는 주제로 버닝썬을 둘러싼 의혹과 진실을 밝혔습니다.

버닝썬 20%의 지분을 가지고 있던 린사모에 대해 버닝썬의 전 직원은 린사모의 남편이 대만에서 총리급이어서 무서운 게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린사모가 자신의 매니저의 이름으로 한 번에 두 개의 테이블을 잡고 버닝썬의 1억짜리 만수르 세트를 2번 시키는 등 하루에 2억을 썼다고도 밝혔습니다. 또 다른 직원은 린사모가 삼합회 대장도 데리고 왔다고 말했습니다.

버닝썬 관계자들은 린사모가 삼합회의 돈으로 투자했다고 추정했습니다. 검은 돈을 세탁하는 곳으로 버닝썬을 택했다는 것입니다. 린사모는 대만 패션 잡지에 ‘빅뱅 지드래곤을 통해 승리와 친분을 쌓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린사모 매니저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 가장 의혹이 가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수사팀에 이미 말씀 드렸다고 밝혔습니다


2. 킬잇 / 나나 /

23일 첫 방영된 OCN 오리지널 ‘킬잇’에서 연쇄살인 사건을 쫓는 엘리트 형사 도현진 역을 맡은 배우 나나가 안정적인 연기력과 강렬한 분위기로 카리스마를 뽐냈습니다.

도현진(나나 분)은 다트 세계 기록 보유자 답게 마취총 주사기로 고라니를 한 방에 명중 시키는 등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킬잇(Kill it)’은 과거를 간직한 수의사인 킬러 김수현(장기용 분)과 연쇄살인 사건을 쫓는 형사 도현진(나나 분)의 시그니처 킬러 액션으로 매주 토, 일 밤 10시 20분에 OCN을 통해 방송됩니다.





1. 김학의

법무부는 22일 밤 11시께 인천공항에서 태국으로 나가려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신원을 확인한 뒤 ‘긴급출국금지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입국관리법은 사형·무기 또는 3년 이상 징역이나 금고에 해당하는 혐의가 있고, 긴급한 필요가 있을 때 긴급출국금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 관계자는, 특수강간(무기 또는 5년 이상 징역) 혐의로 수사를 앞두고 있는 김학의 전 차관이 22일 밤 출국하려고 하자 법무부 장관에게 보고하고, 현장에서 긴급출국금지조치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건설업자 윤중천씨로부터 성접대 의혹이 불거져 재수사를 앞두고 있는 김학의 전 차관은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의 출석 요구에 불응했지만, 진상조사단은 강제조사권이 없어 김 전 차관에 대한 출국금지를 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재수사가 임박해오면서 김학의 전 차관의 외국도피 가능성이 제기돼던 중, 김 전 차관이 출국하려 하자 긴급출국금지조치를 취한 것입니다. 


25일 진상조사단은 김학의 전 차관에 대해서만 우선 수사의뢰하는 방안을 검찰과거사위에 보고할 예정입니다.





1. 정준영 구속 / 

불법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로 입건된 가수 정준영(30)이 21일 구속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임민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정준영에 대한 구속 전 영장심사를 진행한 뒤 "범죄사실 중 상당부분이 소명되고 피의자가 제출한 핵심 물적 증거의 상태 및 내역 등 범행후 정황, 현재까지 수사경과 등에 비추어 보면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범행의 특성과 피해자 측의 법익침해 가능성 등을 종합하면 피의자에 대한 구속사유가 인정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광역수사대는 가수 승리의 투자자 성매매 알선 의혹 수사 중, 승리의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서 정준영이 불법촬영물로 의심되는 동영상을 유포한 정황을 확인하고 수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정준영은 2015년 말부터 8개월 이상 단톡방에서 수차례 불법촬영물을 공유해, 피해자만 10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광역수사대는 18일 성폭력처벌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정준영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검찰은 같은 날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정씨는 카톡 대화 내용에서 시작된 '승리 게이트'로 구속된 첫 연예인이 됐습니다. 정씨와 함께 대화방에서 불법 동영상을 공유한 혐의를 받는 클럽 '버닝썬'의 직원 김모 씨도 구속됐습니다. 버닝썬 클럽의 손님 김상교씨를 폭행, 상해를 입힌 혐의를 받는 장모씨와 또 다른 클럽 아레나에서 고객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윤모씨에 대한 영장은 모두 기각됐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03)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461)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