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2 쿠데타'가 일어난지 40주년인 12일 전두환 전 대통령이 서울 강남의 한 고급 식당에서 기념 오찬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군사 쿠데타로 정권을 잡고, 광주민주화운동을 짓밟은 사람들의 모임이었습니다.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는, 40년 전 군사 쿠데타 주역들인 정호용, 최세창 등과 전두환이 강남 고급 식당에서 오찬을 즐겼다며 1인당 20만원 상당의 고급 코스 요리에 와인잔을 부딪히며 40년 전 오늘을 축하하는 모습을 직접 지켜봤다고 말했습니다.

임 부대표는 "전두환과 이순자를 포함해 남성 5명, 여성 5명이 있었다. 부부동반 모임으로 추정된다"며 "종업원들에게 물어봐서 확인한 바로는 이전에도 와서 식사를 즐겼다는 전언을 들을 수 있었다"고 했습니다.

임한솔 부대표는, 군사 반란죄로 사형을 선고 받은 전두환 본인과 함께 공모했던 최세창, 정호용 등이 12·12 당일 기념 오찬을 즐기는 모습에 충격적이고 분노를 금할 수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임 부대표는 식사를 마치고 전두환에게 다가가 정의당 부대표임을 밝히며 '12·12 당일인 만큼 오늘은 자숙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느냐' '기념 오찬은 부적절하지 않느냐'고 물었더니 동석자가 제 입을 틀어막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전두환은 추징금 1020억원, 세금 31억원, 지방세 10억원까지 납부하지 않고 있는 상태에서 황제 골프를 즐기고 고급 식당에서 코스 요리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일반인이라면 죄를 짓고도 세금을 안 내고도 평화롭고 자유롭게 살 수 있을까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마약류를 몰래 들여오려 한 홍정욱 전 한나라당 의원의 딸 홍모 씨가 1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홍씨의 죄가 무겁지만, 초범이고 죄를 인정하며 잘못을 뉘우치고 있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홍씨는 필로폰보다 환각 효과가 3백배 강한 LSD 등을 사서 일부는 투약했고 지난 9월, 일부를 국내로 들여오려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앞서 검찰은 올해 9월까지 마약류를 수차례 투약한 혐의도 받고 있는 홍양에게 초범이어도 죄질이 중하다며, 장기 징역 5년에서 단기 징역 3년을 구형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우울증 등 정신질환으로 마약에 손을 댔고 유통할 목적은 없었다며 선처를 호소한 홍양에게 집행유예가 내려지면서 당초 실형을 구형한 검찰이 항소할지 여부에 관심이 모입니다.



정경심 재판부, 검찰의 공소장 변경 불허하며 공개경고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내 정경심 교수의 사건을 맡은 재판부가 '동양대 표창장 위조 사건'의 공소장 변경을 허가하지 않았습니다.

서울중앙지법 재판부는 '공범, 범행일시, 장소, 범행방법, 행사목적 등이 모두 중대하게 변경됐다'며 '동일성 인정이 어려워 공소장 변경을 허가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이 계속 반발하자, 재판부는 검찰을 향해 자꾸 그러면 퇴정시킬 수 있다며, '재판부의 판단이 틀릴 수 있지만 검찰 판단이 틀릴 수 있다는 생각은 안 해봤냐 나중에 선고나면 항소하라'며 언성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재판부는 19일 표창장 위조 사건과 추가 기소 사건의 공판준비기일을 연속해서 열기로 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강용석, 김건모

강용석이 가로세로연구소에서 김건모에 대한 이야기를 해서 김건모가 실검 1위에 올랐습니다.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시사평론가 변희재, 김세의 전 MBC 기자와 변호사 강용석이 전한 이야기에 대해 김건모 측은 법정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이야기한 3분의 이름과 프로필을 보니 그다지 내용의 신뢰성이 보이지 않아 전하고 싶지 않습니다. 할말하않.

어느 곳이나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게 마련입니다. 사회적으로 유명세를 탔던 사람들일 수록 그 증세는 심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안쓰럽습니다.

1992년 '잠 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로 데뷔해, '핑계' '잘못된 만남' '아름다운 이별'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국민가수로 자리매김한 김건모는 최근 혼인신고를 마치고 내년 5월 신부 장지연 씨와의 결혼식을 올릴 예정입니다. 결혼을 축하합니다.


2. 오또맘, 사과하고 팔로워 몇명까지 갈까

59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방송인 장성규가 자신을 팔로우했다고 언급했다가 결국 사과했습니다.

오또맘은 "장성규님 팬인데 대박 영광. 요즘 최고 핫한 장성규 아나운서님 저 절대 언팔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라며 장성규가 자신의 SNS 계정을 팔로우 한 것을 언급했습니다.

일부 지적에 부담을 느낀 오또맘은 '제 의도와 다르게 여기저기 기사화가 되었다. 경솔하게 행동한 점 너무 죄송하게 됐다.앞으로는 조심하겠다'고 사과했습니다. 의도야 어쨌든지간에 오늘이 지나고 나면 팔로워 수는 60만은 훌쩍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팔로워 한번 한 것으로 실검 1위에 올랐던 장성규는 라디오 프로그램 '굿모닝 FM 장성규입니다' 공식 SNS를 제외한 모든 인스타그램 계정의 팔로우를 취소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52)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610)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