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3일 이슈검색어 - 손태영 / 이영자 / 권오중 / 동행복권



1. 손태영 아들 / 자리특혜

배우 손태영 아들의 2018 MMA에서 '자리 특혜' 의혹에 소속사와 '2018 멜론뮤직어워드' 양측이 공식 사과했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손태영의 아들이 객석이 아닌 가수석에 앉아 있는 모습이 온라인에 유포되면서 '손태영 아들 특혜 논란'으로 번지자 손태영 측은 수습에 나선 것이었습니다.

오해에서 비롯된 해프닝이라며 "가수석인지 전혀 몰랐고 잠깐 앉아 있었던 것이 크게 문제될 줄 몰랐다. 손태영 시상 직후 두 사람이 현장을 나왔다. 엄마와 아이가 잠시나마 함께 있으려던 것이 오해를 산 것 같다. 불편을 드렸다면 그 점에서 죄송하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촬영한 동영상이 나오며 손태영 아들 특혜 논란은 거짓 해명 논란까지 확대되는 모양새가 됐습니다. 이에 2018 멜론뮤직어워드 측은 사과했고, 손태영 측 역시 논란에 커지자 "모든 것에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2. 권오중 아들 / 권혁준 

배우 권오중이 아들의 희귀병을 고백해 화제입니다. 세계에 15명 밖에 없는 희귀병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허약한 아들의 건강 요법을 위해 유기농을 먹이며 요리를 배워 다양한 요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합니다.


권오중의 외동아들 권혁준은 지난 2001년 희귀병 일종인 근이영양증 진단을 받았지만 다행히 마지막 검사 결과 근육병 진단은 오진으로 판명됐고, 이후 권오중은 민간 봉사단체를 만들어 봉사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권오중 아들이 오진 판정을 받은 근이영양증은 골격근이 점차로 변성·위축되고 악화되어 가는 진행성, 불치성, 유전성 질환입니다.



3. 동행복권 / 로또복권

복권수탁업자가 나눔로또에서 동행복권으로 바뀌었습니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로또복권의 일부를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과도한 구매 방지를 위해 모바일로는 판매하지 않고, 결제수단을 계좌이체로 한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로또복권 추첨방송은 MBC에서 토요일 저녁 8시45분으로, 연금복권 추첨방송은 MBC드라마 수요일 저녁 7시30분으로 바뀌었습니다. 동행복권은 2023년 12월31일까지 향후 5년 1개월 동안 복권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4. 이영자 빚투

'이영자 가족에게 사기를 당했다'는 청와대 국민 청원글에 당사자 간 주장이 엇갈렸습니다.


청원 글을 올린 A씨는 "97년경 자신의 수퍼마켓에 보증금도 없이 이영자의 오빠라는 신뢰만 가지고 코너를 내줬지만 이영자 오빠의 부도수표때문에 부도가 나고 구속됐었다"며 "이후 이영자 오빠를 고소했지만, 이영자와 그 변호인이 오빠는 재산이 없어 고소해봐야 소용없다기에 3000만원에 고소를 취하해줬다'고 합니다. 이어 A씨는 "이영자의 책임이 더 크다. 회피해서는 안될 것"이라며 "그의 인지도가 아니었으면 단돈 1만원도 주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이영자의 오빠 B씨가 A씨의 주장에 반박했습니다.


B씨는 "동생은 A씨를 만난적이 없으며, 돈이 필요하면 동생에게 '돈을 좀 빌리지, 왜 사정을 해달라고 하겠는가. 연예인 신분의 이영자가 그런 부탁을 들어줄 리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B씨는 "장사가 안되어 코너운영자인 나도 망하고, 사장인 A씨도 망하게 된 것인데 나를 '사기죄'로 고발해 힘들었다"며 "결국 동생 이영자에게 돈을 빌려 3000만원을 갚아주고 합의서(고발취하) 작성으로 법적인 문제를 모두 마친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그는 커피숍에서 직접 A씨에게 3000만원을 전달했는데, 이영자와 이영자 변호사로부터 3000만원을 받았다는 말 자체가 소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14)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372)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