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31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 보기 - 정애연 / 일베박카스남 / 김의성 / 서효원


1. 김진근 / 정애연

배우 정애연이 30일 '인생술집'에서 15세 연상 남편 김진근과의 첫 만남을 회상했습니다. 정애연은 1982년생으로, 1967년생인 남편 김진근과 2009년 결혼했습니다. 정애연은 "스킨십도 되게 늦게 했다. 시어머니가 여자는 꽃같이 고귀하고 사랑스럽게 대해야 한다’고 하셨다더라. 나를 지켜주려고 하는 모습이 좋았다"고 고백했습니다. 정애연의 남편인 김진근의 누나는 2014년 사망한 배우 김진아입니다.


2. 일베 박카스남 / 서초구청직원 / 워마드 

70대 성매매 여성과 성관계를 하고 나체 사진을 찍어 온라인에 유포한 남성이 서울 서초구청 공무원 A씨로 드러났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가 음란사이트에 게재한 B씨의 사진을, 일간베스트 회원인 C씨가 관심을 끌고자 유포했으며 경찰은 C씨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경찰은 28일 해당 사진의 최초 촬영 및 유포자인 A씨를 구속 후 검찰에 넘겼습니다. 서초구청은 지난 주 A씨를 직위 해제 했고 서울시에 해임 등 중징계를 요구할 방침입니다.


3. 김의성

미스터션샤인에서 이완익역을 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김의성이 "자신은 일본어를 한마디도 못한다. 통째로 외운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10월에 대본을 받고 언제 찍을지 몰라서 계속 준비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배우 김의성은 최근 일본인이 평가한 케이블채널 tvN 주말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배우들의 일본어 평가에서 10점 만점에 9.9점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김의성과 가수 이승환과 생일이 한달도 차이 안나는 친구 사이라고 합니다.


4. 서효원

단일팀을 꾸렸던 남북 탁구 대표팀 선수들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단식에서 맞대결을 펼칩니다. 남자 단식 이상수는 북한 박신혁과, 여자 단식 서효원은 북한 차효심과 맞붙습니다. 서효원은 탁구 여자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5. 주말날씨

31일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충청도와 남부지방에 국지성 호우가 예상돼 안전사고에 주의가 요구됩니다. 전남과 경남은 오전부터,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시작돼 내일까지 이어지겠고, 다음 주 초반 전국에 또 한 차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2018년 8월30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 보기 - 진선미 / 송도 불법주차 / 이석수 


1. 진선미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여성가족부 장관에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내정했습니다. 진 의원은 1967년생으로 사시 38회, 성균관대 법학과출신으로 제19, 20대 국회의원(現),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입니다. 진 의원은 "성평등 사회로 가는 진통 중에 여가부 장관직에 내정돼 어깨가 무겁다"며 내정 소감을 밝혔습니다.


2. 한국 일본 축구

9월 1일 오후 8시 30분 아시안게임 한국-일본 축구 결승전이 열립니다. FIFA랭킹은 한국이 57위, 일본은 55위. 결승 진출까지 한국은 17득점 득실차 +11, 일본은 9득점 득실차 +7을 기록해 득점력은 한국이 우위에 있습니다. J1리그 감바 오사카 소속 득점 1위 황의조는 6경기 9득점 1도움으로 대회 기간 90분당 공격포인트가 1.95나 됩니다.


3. 유 퀴즈 온 더 블럭 / 유재석

29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시청률이 평균 2.3%, 최고 2.7%를 기록하며 순조롭게 출발했습니다. tvN 첫 출연인 유재석은 기대 이상으로 완벽하게 적응하며 조세호와 끊임없이 티격태격하며 톰과 제리 케미로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이날 첫 상금의 주인공은 방글라데시 출신 외국인이었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밤 11시에 방송됩니다.



4. 송도 불법주차

인천 송도의 한 아파트에서 벌어진 불법주차 차량에 입주민들이 제작한 경고문이 부착됐습니다. 해당 경고문에는 "경비원 및 입주민에게 공식적인 사과와 상기 차량의 즉시 이동을 요청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해당 차주는 27일 주차단속 딱지에 화가나 아파트 주차장 진입로를 막은 채 자리를 떴습니다. 일반교통방해 혐의로 경찰 출석을 통보받은 차주는 내달 초순 출석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5. 이석수 / 우병우

이석수(55) 전 대통령 직속 특별감찰관이 30일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으로 임명됐습니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직전인 2016년 7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정면으로 맞서다 청와대에 사표를 제출했던 이 신임 기조실장은 문무일 검찰총장과 사법연수원 수료 동기(18기)로 22년간 검찰에 재직하면서 대검 감찰 1ㆍ2과장과 춘천ㆍ전주지검 차장검사 등을 거쳤습니다. 


 


2018년 8월29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 보기 - 황의조 / 경술국치 / 황민 / 

1. 대한민국 / 베트남 / 박항서 / 황의조

2018년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준결승서 황의조 이승우의 골로 대한민국이 베트남에 3대1로 완승했습니다. 아시안게임 사상 최초 '4강신화'를 달성하며 준결승까지 5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했던 베트남은 한국에 3:1로 패하며 동메달을 노리게 됐습니다. 한국은 일본-아랍에미리트(UAE)전 승자를 상대로 아시안게임 2연패 사냥에 나섭니다. 3~4위전은 9월 1일 오후 3시, 결승전은 오후 6시에 펼쳐집니다.


2. 박해미 / 황민 / 블랙박스

배우 박해미는 음주운전으로 동승자 2명을 숨지게 한 남편 황민의 칼치기 영상에 분노하며 남편을 선처 없이 처벌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사랑하는 남편이지만 잘못에 맞는 처벌을 꼭 받아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박해미는 출연 예정이었던 뮤지컬 '오!캐롤'등을 비롯 당분간 외부 활동도 중단할 예정입니다.


3. 경술국치

경술년에 국가가 치욕적인 일을 당했다는 뜻으로 1910년 8월 29일 일본이 대한제국의 통치권을 뺏는 한일병합조약을 강제 체결 공포한 날을 말합니다. 대한제국의 내각 총리대신 이완용과 제3대 한국 통감인 데라우치 마사타케가 1910년 8월 22일에 만나 조약에 서명했고, 7일 후인 8월 29일 이 내용이 공포되면서 일제강점기가 시작됐습니다.


4. 어린이집 3세아이 차량 방치

부산에서 3살 여자아이가 어린이집 차량에 2시간 정도 홀로 방치됐다가 구조됐습니다. 어린이집 측은 A양이 오전 10시가 넘도록 등원하지 않자 A양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었고, A양 어머니로부터 통학차량에 태워 보냈다는 말을 듣고 뒤늦게 어린이집 주차장에 있던 통학차량을 확인해 혼자 있는 A양을 발견했습니다. 경찰은 차량 인솔교사와 어린이집 원장을 아동복지법 위반(아동방임) 혐의로, 통학차량 운전기사를 도로교통법 위반(안전의무 위반) 협의로 입건, 조사할 예정입니다.


5. 정현 / 베란키스 / 쿠쿠쉬킨

정현(23)이 29일(한국시각) US오픈 남자단식 1회전에서 리카르다스 베란키스(리투아니아)에 세트 스코어 2-1로 앞선 4세트에서 기권승을 따내며 2회전에 진출했습니다. 정현의 세계랭킹은 23위, 베란키스는 104위. 2회전에서 맞붙을 카자흐스탄의 미하일 쿠쿠쉬킨는 84위입니다. 2회전에서 만나는 두 선수는 2015년 US오픈에서 남자 복식에 출전한 적이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