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민수 / 

보복 운전을 한 혐의로 배우 최민수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최민수는 지난해 9월 17일 오후 1시께 여의도에서 앞서가던 차량을 앞지른 뒤 급정거했고, 최민수의 차량을 피하지 못한 피해 차량은 수백만 원의 수리비가 발생했습니다. 사고 후 피해자에게 모욕적인 언행을 한 혐의도 받고 있는 최민수는 특수협박·특수재물손괴·모욕 등의 혐의로 29일 불구속기소됐습니다.

최민수 측 관계자는 경찰 조사에 협조는 다 했고, 원만하게 해결하려고 한다며 우리 측의 억울한 부분도 있고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 하니 법정에서 시시비비를 가리겠다고 말했습니다.



2. 최교일 / 

국외 연수 중 스트립바를 방문했다는 의혹을 받은 최교일 의원이 이를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최 의원은 2016년 카네기홀 공연 홍보를 위해 방문한 뉴욕에서, 저녁 식사 후 일행 등과 술을 마신 사실은 있지만 스트립쇼를 하는 곳으로 가자고 한 사실은 없으며 실제 스트립쇼 하는 곳으로 가지도 않았다고 반박했습니다.

인터뷰를 한 가이드 조씨는 시 의원, 국회의원, 보좌관, 그쪽 관내 유지들이 뉴욕 맨해튼에 연수를 와서 저녁 식사 후에, 미국 스트립바를 가자는 강압적 요구에 그분들을 안내했고 2~3시간 동안 스트립쇼가 끝나는 걸 기다렸다가 호텔로 모시고 갔다고 주장했습니다.



3. 애스턴 마틴 / 김동성 / 

친모 살인교사혐의로 재판 중인 임씨가 김동성과의 부적절한 관계를 인정하며 김동성에게 5억5천만원 상당의 선물을 줬다고 밝혔습니다. 임씨는 은마아파트 담보만으로도 비용은 충당할 수 있었다며 경제적인 이유로 어머니를 청부살해하려 한 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김동성에게 1000만원 상당의 롤렉스 손목시계 4개와 함께 선물한 수제스포츠카 애스턴 마틴은 007시리즈에서 제임스 본드가 즐겨 타는 차로 잘 알려진 영국 고급 자동차입니다. 


4. 대우조선해양 / 

산업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 주식 전부(지분 55.7%)를 현대중공업에 매각하는 기본합의서 체결에 합의했습니다. 합의방안은 현대중공업이 조선통합법인을 출범하고, 산은이 대우조선해양 주식 전량을 통합법인에 현물출자하면, 산은 앞으로 전환상환우선주(RCPS)와 보통주가 신주발행되는 형식입니다. 통합법인은 현대중공업, 삼호중공업, 미포조선과 함께 대우조선해양을 자회사로 두게됩니다. 

인수 추진 발표에 앞서, 대우조선 노동조합은 동종사를 통한 매각은 대규모 구조조정을 불러온다며 회사 매각 반대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1. 김경수 / 

드루킹 일당과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기소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1심에서 징역2년의 실형을 받고 법정 구속되었습니다. 도지사 부임 7개월 만에 김 지사가 법정구속되며 경남 도정에는 차질이 생겼습니다. 재판 결과가 확정되지 않아 복귀 가능성도 있지만, 현재로는 김 지사의 향후 정치적 행보에 먹구름이 드리운 상황입니다. 

김 지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수감된 서울구치소에 수감됐습니다. 황교안 전 총리는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은 최측근의 댓글조작 행위를 알고 계셨는지 국민에게 응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 성창호 /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실형을 선고한 성창호 부장판사(46·사법연수원 25기)는 양승태 대법원장 비서실에 파견되기도 했으며, 박근혜 전 대통령과 김기춘 전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체부 장관, 최경희 전 이대 총장, 김경숙 전 이대 학장 등 사건에서 유죄를 선고한 바 있습니다.


3. 정준 / 

정준과 임대차 계약을 맺은 건물주는 정준이 3090만원의 월세를 미납했다며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소송을 냈고, 재판부는 정준에게 밀린 월세 2000만원을 이자와 함께 지급하라 판결했다고 전했습니다. 미납 월세 3000만원으로 소송에 휘말렸다는 보도에 정준은 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납부 한 상황이며, 아무 일 없이 잘 지내고 있고 걱정해주셔서 감사하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4. 오정연 / 

지난해 11월 살이 오른 모습으로 보였던 방송인 오정연(36)이 몸무게 11kg을 감량한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오정연은 지난 1년 동안 카페 아르바이트와 행사장 나들이로 힘든 시기를 겪으며 11kg이나 늘었는데, 아르바이트 후 남은 주스를 먹다 살이 쪘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바나나, 고구마, 단호박 식단으로 두 달 만에 11kg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5. 셀린 디온 / 

파리에서 열린 패션위크 행사에 참석한 세계적인 팝스타 셀린 디온의 앙상하게 마른 모습이 화재입니다. 하지만 셀린 디온은 나는 아름답고 여성스럽고 섹시하다고 느끼고 있다고 당차게 말하며, 자신의 체중을 두고 왈가왈부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1. 버닝썬 / 

버닝썬 폭행 사건은 빅뱅 멤버 승리가 운영하는 클럽 버닝썬에서 폭행당한 김씨가, 112신고 후 가해자로 둔갑했다며 버닝썬 관계자, 대표들이 술에 물뽕 타서 성폭행한 여성 피해자가 많다고 주장한 사건입니다.

버닝썬 폭행 사건 CCTV 영상을 보면 클럽 이사 장씨가 손님인 김씨에게 무차별 폭행을 하는 동안 보안요원들은 김씨를 붙잡고 장씨의 폭행을 도와줍니다. 김씨가 112에 신고했지만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클럽 안에 들어가보지도 않고 신고자인 김씨에게 수갑을 채웁니다. 

경찰은 CCTV도 확인하지 않았고, 지구대로 나와 조사받으라 통보할 때도 클럽 관계자를 통해서 전달했다는 게 김씨의 주장입니다. 클럽은 김씨의 성추행 혐의를 주장했고, 경찰은 김씨에게 업무 방해 혐의를 적용해 체포했으며 '버닝썬 폭행 사건'을 쌍방폭행으로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사건을 맡은 역삼지구대는 과거 유흥주점 업주에게 상납을 받다 적발, 무더기 징계를 받은 사건이 있어 온라인상에서는 역삼지구대와 버닝썬의 유착관계를 의심하는 여론이 커지는 상황입니다.

김씨는 경찰에 총 7개의 혐의로 입건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클럽 보안요원의 뒤통수를 손바닥으로 2회 폭행, 쓰레기 바닥에 뿌리기, 역삼지구대에서 욕설, 바닥에 침을 뱉는 행위, 진술서에 침을 뱉은 후 경찰에게 던지기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이를 종합해 쌍방폭행 외에도 김씨를 강제추행, 폭행, 업무방해, 관공서주취소란, 공무집행방해, 모욕 등의 혐의 7개를 적용했습니다.

경찰은 일부 공개된 현장 영상이 국민의 입장에서 정당하지 못한 공무집행이라고 보여질 소지가 있어 안타깝다며 주변인 안전을 위한 초동조치였으며 관련 상황은 강력팀을 동원해 철저히 수사중이라고 밝혔습니다.

2. 예타면제 /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말합니다. 예비타당성 조사는 1999년부터 예산 낭비를 막기 위해 대형 신규 공공투자사업을 면밀하게 사전 검토하는 제도로 사업추진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따라서 예타면제란 대형 신규 공공투자사업을 하는 데 있어 사전 검토를 면제해준다는 뜻입니다.

정부는 국가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29일 총사업비 24조 1000억 원 규모의 23개 사업에 대해 예비타당성조사를 면제하기로 했습니다. 예타면제에는 김천∼거제 간 남북내륙철도 사업, 평택∼오송 복복선화 사업 등이 포함됐습니다.

3. 동탄살인사건 / 

경찰이 경기 화성의 한 원룸에서 남녀 2명을 흉기로 찔러 1명을 살해한 사건의 용의자 곽상민(42)씨의 인적사항과 인상착의, 사건 개요가 담긴 전단지 5000장을 제작해 동탄 일대에 배포하고 공개 수배했습니다. 경찰은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제보를 한 시민에게는 최대 500만 원의 신고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고는 국번 없이 112로 하면 됩니다. 

- 동탄살인사건 추가내용
29일 오후 8시30분경 충남 부여에서 용의자 곽씨를 발견했지만 검거과정에서 자해해 사망했다는 보도입니다.


4. 손석희 동승자
접촉사고 동승자설과 관련해 안나경 앵커는 악의적인 가짜뉴스라며 법적대응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JTBC는 안나경 앵커에 대한 소문은 가짜뉴스로, 명백한 명예훼손이라며 JTBC는 근거없는 SNS 글과 기사를 수집하고 있다며 이와 관련된 내용을 작성하고 유통하는 모든 개인과 매체를 상대로 강력한 민형사상 법적 대응 방침을 밝힌다고 덧붙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