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4일 이슈검색어 - 타미플루 / 인도네시아 / 쓰나미 / 약정휴일 



1. 타미플루

최근 타미플루를 복용한 중학생이 아파트 12층에서 추락사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유족은 숨진 A(13)양이 타미플루 복용 후 환각 증상을 호소했다며 약물 부작용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독감 인플루엔자(인플루엔자A,B) 항바이러스제인 타미플루는 최근 국내에서 독감이 유행하면서 처방이 높아지며 부작용 의심 사례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2. 인도네시아 쓰나미

인도네시아에 쓰나미가 덮쳐 최소 281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실종됐으며 천여 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같은 날 인근의 아낙 크라카타우 화산이 네 차례에 걸쳐 분화하면서 일어난 해저 산사태가 쓰나미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지난 9월 말 술라웨시 섬 팔루 지역을 덮쳤던 대형 쓰나미도 해저 산사태가 원인이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태평양 조산대에 있어 지진과 화산분화, 쓰나미 등으로 인한 피해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3. 약정휴일

정부가 최저임금 산정시 기준시간에 법정 주휴시간을 포함하되, 약정휴일 시간은 제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약정휴일은 노사간의 자율적인 약정에 의해 결정됩니다. 노사간 약속이 된 사안이므로 약정휴일수당을 지급하지 않으면 임금체불로 근로기준법에 의해 처벌받습니다. 



즐거운 성탄 보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