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카이 캐슬

26일 스카이캐슬 19회에서는 딸 케이의 말 한 마디에 무너진 김주영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마치 종영방송인 것처럼 결론이 나는 듯한 내용이었기에 20회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었습니다. 19회에서는 베일에 쌓여 있던 조선생이  페에펙스 약쟁이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스카이캐슬의 결말이 궁금하지만,  대한민국이 8강 탈락한 아시안컵 결승 중계(2월 1일)로 인해 스카이캐슬 20회는 2월 1일(금요일)이 아닌 2일(토요일) 방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유정호

최근 징역 2년을 구형받았다고 밝힌 유튜버 유정호씨에 대해 감형 및 판결근거를 제시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유정호씨의 아내는 유씨에 대한 청와대 국민청원을 멈춰달라고 호소했습니다.그는 2년 구형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서 올린 영상이 아닌데 청원이 올라가고 댓글들이 난무해서 조금 힘든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정호는 유년시절, 교사 A씨가 자신을 폭행하고 또래 친구들에게 왕따를 주도했다며 지난해 4월 폭로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교사로부터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고소당해이런 구형을 받은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3. 홍가혜

세월호 참사 당시 언론을 통해 해경의 구조 작업을 비판했던 홍가혜 씨가 조선일보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디지털 조선일보가 홍씨에게 6천만 원을 배상하라며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재판부는 "해당 기사가 공인이 아닌 원고를 거짓말쟁이로 몰아붙여 명예를 훼손시키고 인격권을 침해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세월호 참사 당시 조선닷컴은 스포츠월드 김용호 기자의 주장과 유언비어를 검증없이 인용보도했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모두 허위로 밝혀졌고, 김용호씨는 민사소송에서 명예훼손이 인정되어 위자료 1000만원 배상 판결을 받았고, 형사고소로 검찰에 송치된 상황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37)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595)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