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8일 뉴스브리핑]

1. [이슈분석] 국민연금 삼성 편 들어줄까?


-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합병을 둘러싸고 삼성그룹과 엘리엇이 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국민연금이 삼성 손을 들어줄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ISS(기관투자자서비스)를 비롯한 유수의 국제 의결권 자문회사들이 삼성물산 주주들에게 합병반대표를 던질 것을 주문하면서 삼성은 상당히 곤혹스런 상황에 처했습니다. 국민연금도 이번 합병안에 찬성표를 던지기는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2.삼성전자 신종균·윤부근·권오현, 2분기 표정 엇갈린 삼성전자 '삼두마차'


- 삼성전자의 사업을 전방에서 진두지휘하는 '삼두마차' 신종균 사장과 윤부근 사장, 권오현 부회장의 표정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7일 발표된 2분기 삼성전자 잠정실적에서 신 사장이 이끄는 IM(IT모바일) 부문의 영업이익은 3조원 안팎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분기(2조7400억원)와 비교해도 차이가 크지 않은 상황입니다.

3. [신세계 메트로신문 강탈] 檢, 양측 소환 조사 마무리…신세계 직원 기소 여부 검토


- 검찰이 신세계 이마트측의 메트로신문 강탈 사건과 관련, 고소인인 메트로신문사와 참고인 및 증인, 신세계 측 피고소인들에 대한 피고소인 조사를 일차 마무리 짓고 관련 신세계 이마트 직원들에 대한 기소 여부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4.[마켓인사이트] 증권주, 그리스·중국 악재에 변동성 커지나?

- 잘나가던 '증권주'가 그리스·중국발 악재에 변동성이 확대되는 분위기입니다. 증시 전문가들은 그리스 디폴트(채무불이행) 우려와 중국 증시 폭락 등 글로벌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증권주의 변동성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 글로벌 금융시장을 예의 주시해야할 것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5.[최치선의 세상만사]한국광고주협회의 이상한 '언론사냥'


- 최근 전경련 예하 단체인 한국광고주협회(발행인 이정치)에서 발행하는 기관지 반론보도닷컴(www.banronbodo.com)이 메트로신문을 사이비언론으로 지목해 파문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반론보도닷컴이 조사기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나온 결과를 토대로 발표했지만 유사언론행위가 무엇인지 구체적인 내용이 없다는 점 등 의문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6. 홈플러스·노조 갈등 심화…이번엔 "노조탄압"

- 홈플러스(대표 도성환)와 홈플러스 노동조합(위원장 김기완)간의 갈등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이번엔 '노조탄압'사건을 두고 양측이 맞붙었습니다. 노조 측은 사 측이 노조원을 대상으로 불법사찰을 시도했고 이를 예로 들어 노조를 흔드는 노조탄압을 자행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7. [뮤직ON] 걸그룹 대전 2차전, 승부수는 ‘각자만의 매력’

- 걸그룹 AOA와 씨스타의 대결로 포문을 연 걸그룹 대전이 2차전에 돌입했습니다. 걸스데이, 소녀시대, 에이핑크가 컴백하는 가운데 카라의 구하라가 오는 14일 솔로로 출격해 여름 가요시장을 한층 뜨겁게 달굴 전망입니다.

8. US여자오픈, 태극낭자들 '집안경쟁' 예고


- 올시즌 미국 골프계를 점령한 태극낭자들이 시즌 세 번째 메이저대회인 US여자오픈에서도 '집안 경쟁'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인비, 최나연, 김세영, 김효주 등의 태극낭자와 세계랭킹 2위인 뉴질랜드 교포 리디아 고(18)도 아직 가져보지 못한 메이저 우승컵에 도전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56)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709)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