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9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 보기 - 워마드 / 김영민 / 에쿠스 화재 / 가맥축제

1. 워마드 / 한서희

경찰이 '음란물 유포 방조죄'로 워마드 운영진에게 체포영장을 발부하자, 한서희가 "내가 워마드다. 워마드 족칠려면 나 대신 잡아가라"며 워마드를 옹호하고 나섰습니다.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한서희 씨가 워마드면 나는 일베 보안관"이라고 비판하자, 한서희는 신동욱 총재의 사진을 올리며 조롱했습니다. 신동욱 총재는 "우리는 동업자다. 나는 박근혜 대통령 제부"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박근혜 무죄석방 릴레이 아이스버킷 34번째 참가자로 지명하며 황당한 제안을 했습니다.


2. 김영민

8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김영민이 김구라보다 한 살 아래 동생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1971년생으로 서울예대 연극과를 졸업한 그는,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다 2001년 영화 '수취인불명'으로 스크린에 입성한 18년 차 베테랑 배우입니다. '나의 아저씨'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보였으며, MBC 새 드라마 '숨바꼭질'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3. BMW 화재 / 에쿠스 화재

9일 오전 1시 국도에서 서행 중이던 에쿠스 승용차에서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습니다. 정확한 사고원인은 밝혀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에쿠스 외에 BMW 차량 2대에서도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오전 7시 50분쯤 경남 남해고속도로에서 BMW 730Ld 차량에서, 한 시간 후 제2경인고속도로 북청계IC 인근에서 BMW 320d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4. 전주가맥축제

전북 전주의 가맥축제가 오늘(9일) 개막합니다. '가맥'은 가게 맥주의 줄임말로 1980년대 초반 전주 경원동의 가게에서 맥주를 사서 마실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면서 시작됐습니다. 가맥축제조직위원회는 병뚜껑 개당 300원씩의 기부금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5. 몬스터헌터 월드pc

전세계 800만장 이상 판매된 게임 '몬스터 헌터'의 PC판 발매를 앞두고 '몬스터헌터 전용 PC'까지 나왔습니다. '몬스터헌터월드'는 2004년 첫 발매 후 1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으로, 가정용 혹은 휴대용 게임기로만 발매되어 왔습니다. 시리즈 최신판 '몬스터헌터 월드'의 PC판은 8월 10일에 출시됩니다. 


6. 보리굴비

굴비의 어원은 생선을 짚으로 엮어 매달 때 구부러진 모양을 뜻하는 고어인 구비(仇非)에서 나왔다고 보는 설이 유력합니다. 보리굴비는 굴비를 보리쌀에 넣어 보관했기 때문에 생긴 이름으로 품종이 아닙니다. 참조기와 수조기가 가장 유명한데, 참조기는 황금색이며, 몸통 옆줄이 굵고 선명합니다. 수조기(부세)는 참조기와 모양이 비슷한데, 몸이 가늘고 편평하며 머리가 크고 몸빛깔은 황색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