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21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 보기 - 우리은행 오류 / 암수살인 / 고속도로 / 임내현



1. 우리은행 오류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이체 서비스 오류로 중단된 탓에 추석을 앞둔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타은행 송금은 물론 타행에서 우리은행으로 이체 서비스가 막혔습니다. 우리은행은 오류가 발생한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이체 서비스를 중단했다가 시스템 복구를 완료한 뒤 10시께 재개했다고 밝혔지만 오후 4시까지도 완전히 복구되지 않고 있습니다. 


은행 측은 자체 서버상 문제가 아닌 금융결제원 측 공동망 오류로, 금융결제원이 서버 오류를 바로 잡고 있지만 연휴를 앞두고 급여이체, 대량거래 등이 폭주하면서 일부 거래는 지연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 임내현

임내현 전 국회의원(66)이 21일 새벽 4시께 예술의전당 인근 도로에서 길을 건너다 승용차에 치여, 인근에 있는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을 거뒀습니다. 임 전 의원은 경기고와 서울대 법학과 졸업 후 전주지검장, 대구고검장, 광주고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2012년 민주통합당 공천으로 제19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했으며, 의원 퇴임 후 임내현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로 활동했습니다. 


3. 암수살인 유가족 상영금지가처분

실제 살인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 '암수살인'에 대해 피해자 유가족이 "동의 없이 제작된 영화 때문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법적 대응에 나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피해자 박씨의 여동생은 "오빠가 칼에 찔린 지역까지 그대로 묘사됐다"며 "영화 때문에 가족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암수살인'측은 21일 "유가족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의 조치를 취하겠다"며 공식 사과했습니다. 


다음 달 3일 개봉하는 '암수살인'(감독 김태균)은 15년 형을 받고 복역 중인 살인범이 알려지지 않았던 추가 범행을 자백한 이후 살인범의 자백을 토대로 진실을 파헤치는 한 형사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4. 추석 고속도로 상황

초가을비가 내리는 가운데 추석을 맞아 '민족의 대이동'이 시작됐습니다. 추석 연휴는 내일부터지만 고속도로에는 벌써 귀성 행렬이 쏟아져 정체구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전국에서 462만대의 차량이, 수도권에서 지방쪽으로는 50만대에 이르는 차량이 빠져나갈 전망입니다. 추석 전날인 23일부터 25일까지 전국 주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빗길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5. 벌초 중 발견한 '산삼' 1억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전남 백아산에서 조상 묘를 벌초하던 40대 가장이 1억 원 상당의 천종(天種)산삼 12뿌리를 발견해 화제입니다. 수풀과 바위 사이에서 산삼잎과 싹 대를 발견한 임 씨는 알고 지내던 약초꾼에게 사진을 찍어 보냈고, 산삼이 맞으니 다치지 않게 조심스럽게 캐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두 시간 가까이 비지땀을 흘리며 캐낸 12뿌리의 천종산삼은 1억 원대라는 감정을 받았습니다. 천종산삼은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 깊은 산 속에서 자연 상태로 자란 산삼으로 금값의 20배인 1냥당 4000만 원 선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