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30일 뉴스브리핑]


1. 금호산업 유찰, 박삼구 회장 '우선매수청구권' 카드 쓰나?


- 금호산업 채권단이 기대치를 밑도는 호반건설의 응찰액에 사실상 유찰 결정을 내리고 우선매수청구권을 가진 금호아시아나그룹에게 매수 기회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호반건설은 인수전 참여로 전국적으로 회사홍보하고, 금호산업 지분 매각으로 실익도 챙겼으니 누이좋고 매부좋고.

 


2. 봄 분양시장 절정..5월 전국서 5만5777가구 쏟아진다


- 전세난 지속과 청약제도 개편, 저금리 정책 등으로 분양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과 함께 건설사들의 끊임없는 물량 공세로 봄 분양시장이 절정에 이르고 있습니다. 5월 한달간 수도권 43곳 3만4052가구, 지방 27곳 2만1725가구 등 총 5만5777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입니다.

 


3. 인도네시아, 외국인 마약사범 사형 집행 후폭풍…국제사회 비난쇄도


- 인도네시아 정부가 외국인 7명, 내국인 1명 등 내외국인 마약 사범 8명에게 사형을 집행해 호주, 브라질 등 사형수 출신 국가들의 비난과 분노 표명과 함께, 국제사회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호주 총리는 인도네시아 주재 자국 대사를 소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4. 교수·법조단체 "박상옥 인준안 반대"


- 교수·법조 단체들은 대법관의 자질과 역사 인식을 갖추지 못한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을 직권 상정해 표결하려는 국회의장과 새누리당을 국민이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박상옥 대법관 후보자 임명 시도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박 후보자 스스로 사퇴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5. '부동산앱 주의보'..허위매물에 비싼 중개료까지


- 100개가 넘는 부동산앱은 중개 수수료 절감을 큰 이점으로 내세우며 '2030' 세대들을 위한 소규모 전·월세상품에 주력하고 있지만 중개료가 시중 가격보다 비싸거나, '미끼 매물'이 많아 이용자들의 불만이 많습니다. 직거래 중에는 중개상인들도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6. 권장소비자가격 갈수록 유명무실…가격혼란 부추겨


- 시중 식품업체의 과자ㆍ라면ㆍ아이스크림 제품의 권장소비자가격 미표시율이 2년전보다 16.7%포인트나 높은 56.5%에 달했습니다. 할인율 뻥튀기 등 부작용만 남기고 폐지된 오픈프라이스 제도로 인해 권장소비자가격을 강제할 수 있는 규정이 없어 가격혼란만 계속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7. 제4회 아랍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6월4일 개막


- 국내 유일의 아랍영화제가 6월 4일부터 10일까지 열립니다.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아랍의 대중성 있는 장르부터 예술영화까지 다양한 작품을 서울 이화여대 ECC 내에 위치한 아트하우스 모모와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모든 상영 및 부대 행사는 무료로 진행됩니다. 

 


8. 류현진 25개 직구만 던지는 두 번째 불펜 피칭…"어깨 상태 걱정안해"


- 다저스는 매카시가 부상으로 빠지며 선발진 확보가 시급해지자, 류현진의 어깨 부상 이후 두 번째 가진 불펜 피칭에 감독과 투수코치, 트레이너와 함께 앤드루 프리드먼 운영부문 사장까지 참관하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류현진은 5월말쯤 복귀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