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 보기 - 견미리 / 주가조작 / 이용주 / 엑소



1. 견미리 / 남편 주가조작 실형

견미리의 남편이 주가조작 혐의로 징역 4년에 벌금 25억 원의 실형이 확정되었습니다. 재판부는 "유상증자에 참여하지 않은 견 씨 명의로 유상증자에 참여하거나 투자자를 모집하고 사건의 핵심적인 역할과 주가조작으로 15억 원이 넘는 이익을 취했고 2차례 동종 전과가 있고 누범 기간에 범행을 저질렀다"고 선고 배경을 밝혔습니다. 그의 실형 확정으로, 견미리의 두 딸인 이유비, 이다인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습니다.


2. 이용주 / 음주운전

그젯밤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이 당직에서 사퇴하고, 징계에 회부됐습니다. 국회 윤리특위 차원에서도 징계를 검토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회법에 따른 국회의원에 대한 징계는 공개회의에서의 경고 또는 사과, 30일 이내의 출석정지, 그리고 제명 등이 있습니다.


3. 거제 살인사건 / 국민청원

거제 살인사건 피의자를 엄격히 처벌하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22만여명이 동의했습니다. 지난달 4일 새벽 20세 박모씨는 거제시 선착장 인근 주차장 길가에서 폐지를 줍던 58세 여인을 때려 숨지게 한 후 도로 한 가운데에 버리고 달아났습니다. 씨는 "만취 상태여서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며 진술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검찰은 박씨가 범행에 앞서 휴대전화로 '사람이 죽었을 때' 등을 검색하고, 여러 정황상 계획된 살인으로 보고 살인 혐의로 구속기소하고 전자발찌 부착 명령도 청구할 방침입니다.



4. 엑소 템포

데뷔 7년차 보이그룹 엑소(EXO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가 정규 5집 '템포(DON'T MESS UP MY TEMPO)'로 돌아왔습니다. 지난해 7월 정규 4집 앨범 '더 워(THE WAR)' 발표 이후 1년 4개월 만에 컴백한 이번 앨범은 지난 10월 30일 기준 110만4617장의 선주문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수치를 뛰어 넘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