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7일 이슈검색어 - 미국중간선거 / 차량2부제 / 최유정



1. 미국중간선거

미국의 상원과 하원의 의원을 선출하는 선거로, 대통령 선거가 없는 짝수 해, 11월 첫 월요일이 속한 주의 화요일에 치러집니다. 2018년 미국 중간 선거일은 미국 현지 시각으로 2018년 11월 6일입니다.


미국의 대통령 임기는 4년, 하원의원 435명은 2년, 상원의원 101명은 6년이지만, 상원의원의 3분의 1인 33~34명은 2년마다 다시 선출합니다. 대통령 임기 중간에 하원의원 전원과 상원의원 일부의 선거를 치르기 때문에 중간선거라고 합니다.


대통령의 임기 중간에 실시되어 정책에 대한 중간평가의 의미를 지니며, 역사적으로 야당 지지 성향을 보여, 일반적으로 중간선거에서 대통령이 속한 정당의 의석 수는 줄어드는 경향입니다.




2. 차량2부제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에 따라 차량 2부제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차량2부제를 어길시 벌금은 없지만, 공무원들은 의무사항이며, 일반인도 공공기관 출입은 통제됩니다. 


차량2부제 적용 제외 차량은 경차, 장애인사용 승용차, 긴급 자동차, 보도용 자동차, 외교용 자동차, 군용 자동차, 경호용 자동차, 화물 자동차, 특수 자동차, 승합 자동차, 하이브리드차,임산부 및 유아 동승차량입니다.




3. 최유정변호사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에게 폭행 당한 현직 대학교수 A씨가 과거 최유정 변호사가 양 회장을 대리해서 소송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불륜을 의심받고 양 회장에게 폭행을 당한 후 경찰에 양 회장을 신고했지만 양 회장은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합니다. 최유정 변호사는 판사출신으로,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사건을 통해 재판 과정에서 재판부에 로비를 한다는 명목으로 100억원에 달하는 거액의 뇌물을 받은 것이 드러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