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명박 보석금 /

지난해 법원의 판결로 재산이 동결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10억 원의 보석금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보석 신청자가 보석금 마련이 힘든 경우, 보증보험회사에 소액의 보험료를 내면 보증보험증권을 발급해 줍니다. 보석 신청자는 보증보험증권을 법원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보석금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증보험 비용으로 쓴 돈은 재판 후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재산을 동결되어 있는 이 전 대통령도 현재 부동산 매매나 증여, 임차권 설정 등이 불가능함에 따라 이 전 대통령 대신 아들 시형 씨가 서울보증보험에서 10억원의 1%인 수수료 1000만원을 내고 보증서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국의 경우를 보면, 3월 6일 닛산자동차의 전 회장도 보석금을 내고 석방되었습니다. 탈세와 배임 혐의로 체포된 카를로스 곤 전 닛산자동차 회장은 10억엔(약 100억원)의 보석금을 납부하고 이 전 대통령과 같은 날 풀려났습니다. 곤 회장은 계좌이체로 보석금을 납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12월 멍완저우 중국 화웨이 부회장도 보석금 1000만캐나다달러(약 84억원)를 내고 풀려났는데, 보석금의 70%는 멍 부회장 부부가 현금 납부, 나머지 30%는 지인들이 보증을 서는 형식을 취했다고 합니다.


2.카풀 /

택시와 카풀업계가 카풀 운영을 출퇴근 시간대에 한해 운영하는데 합의하며 극적으로 타협했습니다. 승용차 카풀은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총 4시간 동안만 허용되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이에 따라 카풀 앱 '카카오T'는 올 상반기 중 시범 서비스를 재개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합의안에 따라 택시에 플랫폼 기술을 결합하는 '택시의 우버화'를 추진하는 한편, 택시기사 월급제 도입과 초고령 운전자의 개인택시는 감차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당정의 중재로 공유경제와 택시산업 사이에서 절충점을 찾았지만 원론적인 합의일 뿐 세부안을 만드는 데는 적잖은 진통이 예상됩니다.


3. 류담 / 

'달인'의 조연이었던 개그맨 류담이 다이어트의 '달인'으로 돌아왔습니다. 류담이 40kg을 감량한 프로필 사진을 공개하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류담은 2년 동안 다이어트로 40kg을 감량해 현재 81kg인데 10kg 정도 더 빼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류담은 탄수화물을 줄이고 유산소 위주로 1시간 반 정도씩 운동했으며, 지방이나 외국 촬영지에서도 꼭 운동을 하는 등 꾸준히 관리해 감량에 성공했다고 말했습니다.

2003년 KBS 18기 공채 개그맨인 류담은 김병만, 노우진과 함께 '달인' 시리즈에서 뚱뚱한 캐릭터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개그맨과 연기자로서도 꾸준히 활약하던 류담은 최근 배우로서 더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더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감행했다고 합니다. 싸이더스HQ와 전속 계약을 맺은 배우 류담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28)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486)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