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SM 인수 하고, 15만원 가나?

뉴스브리핑 | 2022. 3. 13. 00:02
Posted by seesun


카카오가 이수만의 SM엔터테인먼트 지분을 인수할 것이라는 전망에 카카오 주가가 10만원 선을 회복했습니다. 

SM엔터 지분 인수에는 1조 가까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CJ ENM 등과 치열한 인수전을 펼쳐온 만큼 현재 주가의 최대 2~3배 이상의 가격을 지불할 가능성도 점쳐지기 때문입니다.

카카오의 SM엔터 인수가 현실화되면 주가 회복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올해 기업공개 예정인 카카오엔터의 가치도 극대화할 수 있다는게 전문가들의 설명입니다.

20조원~25조원의 가치를 인정받는 카카오엔터가 SM엔터를 품으면서 국내 연예 시장의 20% 점유율을 차지하게 되면, 합병 시너지 효과가 상당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주주들 사이에선 주가 상승을 기대하는 기쁨의 소리와 불안의 목소리가 동시에 나오고 있습니다. 인수가 아직 확정되지 않은데다가, 시장이 여전히 불안하기 때문에 10만원 회복에서 한단계 더 뛰어오르는데는 상당한 시일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나오며, 증권사들은 평균 목표주가를 12만~13만원선으로 보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건에 대해 “글로벌 콘텐츠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해왔으나 현재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92)
책장정리 (36)
주식 이야기 (9)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824)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