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31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 보기 - 세컨더리 보이콧 / 양진호 / CJ대한통운



1. 세컨더리 보이콧

미국이 다음달 국내 은행 한 곳에 대해 세컨더리 보이콧 조치를 취할 것이란 풍문이 돌면서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세컨더리 보이콧'은 미국이 제재하는 국가와 거래하는 제3국의 기업이나 금융기관까지 제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풍문은 '사실무근'으로 밝혀졌지만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증폭됐습니다. '세컨더리 보이콧' 제재를 받은 은행은 사실상 문을 닫아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 보헤미안 랩소디

오늘 개봉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영국 록밴드 퀸의 일대기를 다룬 첫 번째 극영화인 만큼 기획부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엑스맨' 시리즈로 유명한 브라이언 싱어가 연출(덱스터 플레처 감독이 마무리)하고 라미 말렉, 귈림 리, 벤 하디, 조셉 마젤로가 퀸의 멤버로 캐스팅됐습니다.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번역은 '데드풀' 시리즈, '스파이더맨:홈 커밍'으로 유명한 황석희 번역가가 맡았습니다. 


3. 양진호

직원을 폭행하고 석궁으로 닭을 잡는 등 엽기적인 행각을 벌여 공분을 사고 있는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에 대한 경찰의 수사가 시작됐습니다. 경찰은 이와 별개로 양 회장이 실소유한 웹하드업체의 음란물 유통 사건도 수사하고 있습니다. 양 회장에게는 불법영상물 유통과 성폭력 범죄, 폭행 등 여러가지 혐의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4. CJ대한통운

10월 29일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하청업체 직원 B(33)씨가 트레일러에 치여 인근 병원으로 옮겼으나, 30일 오후 숨졌습니다. 이 물류센터는 지난 8월 컨베이어벨트 인근에서 감전 사망사고가 일어난 곳입니다.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은 B씨가 사망한 30일 저녁부터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 전면 작업중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다만 의약품과 식료품 등 긴급한 일부만 출고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2018년 10월 30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 보기 - 양진호 / 한국미래기술 / 우병우



1. 양진호 

국내 웹하드 업체 '위디스크'와 '파일노리'의 실소유주인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폭행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기득권 갑질 중에 최악이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양씨는 직원들이 보는 앞에서 위디스크 전직 개발자의 얼굴과 머리 등을 때렸는데, 맞는 소리가 쩌렁쩌렁 울렸습니다. 양회장은 폭행영상을 직원에게 촬영하라고 지시해 '기념품'으로 소장했습니다. 현재 경기도 군포시 당정동에 위치한 한국미래기술의 홈페이지는 접속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2. 위디스크 / 한국미래기술

위디스크는 회원수 1000만의 국내 웹하드 업계 1위 회사로, 영상뿐만 아니라 웹툰, 소설, 인터넷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없이 웹하드에서 바로 읽어오는 모바일스트리밍서비스로 간편한 영상 감상이 가능해 큰 호응을 얻고 있었습니다. 이 회사는 한국 로봇제조 기업 (주)한국미래기술 양진호 회장이 실소유주로 있습니다. 



3. 우병우

검찰이 우병우 전 수석에게 징역 5년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피고인은 민정수석 지위와 공권력을 남용, 사적 이익을 위해 국정원 조직을 이용했을 뿐 아니라 정부를 비판하는 인사의 동향을 파악하는 방법으로 그들의 기본권을 침해했다"고 구형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우 전 수석은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태를 축소·은폐했다는 혐의 등으로 먼저 기소돼 올해 2월 1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아 현재 서울고법에서 2심이 진행 중입니다.


4. 날씨

내일도 전국적으로 맑은 하늘이 이어지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과 대구 4도, 광주 6도, 부산 8도로 오늘보다는 1~3도가량 높겠지만, 예년보다 3~7도 가량 낮습니다. 낮에는 서울 13도, 대구와 광주 15도, 부산 16도로 오늘보다 1~3도가량 높겠지만 찬바람이 불어 쌀쌀하겠습니다. 때 이른 추위는 금요일 낮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며 점차 풀리겠습니다.

 


2018년 10월 29일 검색어 순위 요약해 보기 - 라이언에어 / 강한나 / 천사대교


1. 인도네시아 여객기 해상 추락 / 라이언에어

29일 오전 6시20분 자카르타 공항에서 수마트라섬 동쪽의 팡칼피낭으로 향하던 인도네시아 라이언에어 여객기가 이륙 13분 만에 바다에 추락했습니다. 자카르타 국제공항에서 약 100km 떨어진 지역으로 이 곳의 수심은 약 30~35m로 알려졌습니다. 아직 사고 원인은 파악되지 않은 채 구조 및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탑승객 구조 여부 등 작업 진행 상황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2. 4호선 고장

29일 새벽 6시쯤 지하철 4호선 동작역에서 이촌역으로 가던 상행선 열차가 고장으로 멈춰서며, 월요일 출근 시간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 사고로 금정역에서 이촌역까지 운행이 약 1시간 반 동안 중단됐습니다. 교통공사 측은 열차의 제동장치가 고장 나면서 '주회로 차단기'가 작동해 전기 공급이 끊겼다며 정확한 고장원인을 분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3. 천사대교

올 연말 개통 예정인 전남 천사대교가 선박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대교 건설 중 5건의 선박 충돌사고가 발생했는데도 충돌방지공이 설치되지 않아 논란입니다. 천사대교는 전남 신안 압해도와 암태도를 잇는 총연장 7.22㎞의 해상교량으로, 5703억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내년 4월 완공을 앞두고 오는 12월 임시개통됩니다.


4. 강한나

방송인 강한나(38)가 일본 TV에 출연해 "한국에서는 연예인 뿐 아니라 일반인 사이에서도 성형이 유행하고 있다. 내가 알기로 한국 연예인 100명 중 99명이 성형을 한다"고 말해 논란입니다. 국내 누리꾼들은 근거없는 말이며, 무례하다고 강한나를 비난했고, 일본 누리꾼들은 대체로 동의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강한나는 2007년부터 일본 웨더뉴스 기상캐스터로 시작해 현재는 일본 호리프로 소속 한국인 방송인으로 활동 중입니다.


5. 코스피 2000선 붕괴

코스피가 29일 2,000선마저 무너졌습니다. 2016년 12월 7일 이후 22개월여 만입니다. 투자 심리가 극도로 위축된 상태에서 매물이 또 다른 매물을 부르면서 투자자들이 '투매'에 나섰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코스피의 하락세가 글로벌 불확실성이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