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리그 탄탄한 스토리 원작은?

뉴스브리핑 | 2019. 12. 16. 16:21
Posted by seesun


SBS 새 드라마'스토브리그' 예고를 보면서 기대를 했고, 드라마를 보며 너무 마음에 들었다.

물론 드라마를 보면서 이 드라마의 원작은 최훈의 웹툰 GM이라고 와이프에게 친절하게 설명하며, 그 웹툰을 몇년에 걸쳐 봤으며, 나중에는 1년이 넘도록 한편도 안 나올 때가 있었을 정도였다고 설명을 진지하게 해줬다.

야구 장면은 그리 많이 나오지 않지만 야구 드라마가 맞으며, 룰을 잘 몰라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고 이야기를 장황하게 하며, 드라마를 함께 봤다. 예상보다 더 촘촘한 구성과 배우들의 연기, CG, 상황 등등이 훌륭했다. 감탄을 하며 재방송까지 또다시 봤다.

그리고, 오늘 스토브리그 원작을 찾아봤는데, 몇몇 블로거들이 원작이 없는 순수창작물이라고 적은 글들을 봤다. 엥? 이게 무슨 소리야. 누가 봐도 시작을 보면 이건 '최훈의 GM을 각색한 것인데'라는 생각을 할텐데 말이다.

스토브리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봐도 원작에 관한 이야기는 단 한줄도 없다. 최훈 작가와 이면계약이 된건지. 아니면 판권만 산 것인지. 어찌 되었든 설명은 있어야 할텐데 전혀 없었다.

드라마에서는 남궁민이 백승수 단장역으로 나오지만, 최훈의 GM에서는 전력분석팀장이자 과거 투수유망주인 주인공 하민우가 마지막에 단장이 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GM에서 장건호 역할은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는 '임동규'로 조한선이 연기한다.

전력분석팀장 하민우(왼쪽), 장건호 타자(오른쪽)

최훈의 GM은 네이버 웹툰으로 시작했다. 부제가 9회말 투아웃이었나 그랬다. 지금은 네이버에서 연재되지 않고, 카카오에서 연재되는 걸로 알고 있다. 단행본으로도 나왔었는데, 물론 사서 보지는 않았다. 혹시라도 스토브리그의 원작에 대해 알고 계시는 분 없나요? 궁금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