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0일 이슈검색어 - 택시파업 / 액체괴물 / 페라리 / 내보험 찾아줌 / 골목식당  


1. 택시 파업

전국 택시업계의 대규모 집회가 열린 20일 서울의 출근 시간대 택시 운행률이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자 서울시는 퇴근 시간 대중교통 운행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지하철 1∼8호선과 버스의 퇴근시간대 집중배차시간을 오후 8시 30분까지로 30분 연장해 지하철 운행횟수는 총 20회 늘어나고, 시내버스 배차 간격도 절반 수준으로 단축됩니다. 출근 시간대 택시운행률은 지난주 대비 47% 수준에 머물렀고, 서울 도심의 도로통행속도는 지난주 시속 19.9㎞에서 오늘 22.1㎞로 빨라졌습니다. 



2. 내보험 찾아줌 / cont.insure.or.kr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지난달 말까지 시민들이 찾아간 보험금 규모는 3조125억원에 달하며, 240만건을 훌쩍 넘지만, 아직 못찾은 금액은 9조8천130억원에 달합니다. 이러한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찾을 수만 있었던 보험금을, 바로 청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 청구가 가능하며 한도는 1천만원 이상입니다.



3. 페라리 / 수리비4억

대만에 사는 린친샹(20)은 지난 16일 새벽 졸음운전으로 럭셔리카인 페라리 3대를 잇달아 들이받는 악몽과도 같은 일을 겪었습니다. 종교의식에 쓰이는 향을 팔아 생계를 꾸리는 홀어머니를 돕고자 인근 사원으로 배달을 나갔다가 벌어진 일이었습니다.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약 4억4천만원의 엄청난 금액의 수리비를 물어내야 할 상황이었습니다. 한달 벌이가 약 120만원인 그가 꼬박 28년을 벌어야 모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그의 안타까운 사연이 매스컴을 타고 대만 사회에 알려지면서 약 2천700만원이 모금됐습니다.


전혀 기대하지 않은 성원에 린친샹은 연신 감사의 뜻을 표했고, 보험사와 보상 한도를 협의 중인 페라리 차주들은 수리비를 분납하는 방안을 린친샹에게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린친샹은 잘못을 했으니 그에 대한 보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비용을 전액 지불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4. 골목식당 / 백종원 / 청파동

19일 용산구 청파동 하숙 골목을 찾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버거집과 냉면집은 백종원으로부터 "맛있다"는 호평을 얻었지만 피자집은 최악의 평가와 함께 "폐업하는 것이 낫다"는 말까지 들었습니다. 최악의 위생 상태와 쉰 맛이 나는 피자를 맛 본 백종원은 30점을 주고는 "판매 불가"라며 폐업하는 게 낫다고 크게 분노했습니다. 결국 백종원은 그에게 "도둑놈 같은 심보"라고 일갈했습니다. 이번에도 사장을 바꿔놓을 수 있을까 궁금해집니다.


5. 액체괴물 / 리콜 / CMIT / 프탈레이트 가소제 / 위해상품

만지는대로 모양이 달라져 어린이와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액체 괴물' 190개 제품을 정밀 조사한 결과, 인체에 유해한 여러 화학물질이 검출됐습니다. 73개 제품에서 호흡기 질환과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CMIT가 검출됐는데, CMIT는 과거 가습기 살균제에 쓰였던 물질입니다.


4개 제품에서는 간과 신장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프탈레이트 가소제가 기준치보다 최대 332배나 많이 검출됐으며, 1개 제품에서는 시력장애와 호흡기 장애를 유발하는 폼알데하이드가 기준치 보다 1.9배 많이 검출됐습니다.


기술표준원은 이처럼 안전기준에 미달한 '액체 괴물' 76개 제품에 대해 리콜 명령을 내렸습니다. 기술표준원은 리콜 대상인 제품들을 위해상품 차단시스템에 등록하고 대형 유통매장과 온라인 판매를 차단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