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김다운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25일 신상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이희진씨 부모살해' 사건의 주범인 김다운의 실명과 얼굴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김다운은 언론 노출시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지 않고 공개됩니다. 경찰은, 김씨의 범행이 계획 범죄로 보이고,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한 점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따르면 범행수단이 잔인하고 강력범죄의 피의자로 믿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을 때 얼굴을 공개할 수 있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최근 신상 공개된 범죄자는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김성수(29), 손님과 말다툼 뒤 살해 유기한 유기한 변경석(34), 재가한 어머니 가족을 살해한 김성관(35), '어금니 아빠' 이영학(36) 등이 있습니다.

김씨는 2월 25일 중국 동포 3명을 고용해 이희진씨의 부모를 살해하고, 5억원이 든 돈 가방을 강탈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이희진씨 부모의 시신을 냉장고와 장롱에 유기한 뒤 이삿짐센터를 통해 냉장고를 평택의 창고로 옮기고, 범행 현장을 빠져나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 아레나 실소유주 / 

클럽 '아레나'의 실소유주 강모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25일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아레나 실소유주 강씨는 현금거래로 매출을 축소하고, 종업원 급여를 부풀려 신고하는 수법으로 2014년부터 3년간 세금 162억원을 내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세청은 150억원의 탈세혐의로 강씨를 제외한 아레나의 서류상 대표 6명을 고발했지만 경찰은 강씨를 탈세의 주범으로 보고 그에 대한 고발을 국세청에 요청했습니다. 이에 국세청은 재조사 끝에 포탈 세액을 162억원으로 조정하고 강씨도 고발 대상에 포함했습니다.

경찰은 명의 사장인 임모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다른 서류상 대표들과 강씨의 여동생, 세무사 등 총 10명을 입건해 수사 중입니다. 아레나는 승리가 외국인 투자자 접대를 위해 아레나에 자리를 마련하라고 지시했다는 2015년 카톡 내용이 보도되면서, 빅뱅 승리가 성매매를 알선한 장소로 지목되기도 했습니다.




3. 여영국 / 
경남 창원성산 4·3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민주·정의당 단일후보로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25일 확정됐습니다. 24일과 25일 이틀간 민주진보 후보 단일화를 추진한 결과,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권민호 후보를 제치고 단일후보로 최종 결정됐습니다.

여영국 후보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큰 결단을 내려주신 권민호 후보와 민주당 관계자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여 후보가 기자회견을 한 반송시장은 고(故) 노회찬 전 의원이 가장 자주 찾던 재래시장으로 노제가 진행된 장소입니다.

이로써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는 정의당 여영국, 자유한국당 강기윤, 바른미래당 이재환, 민중당 손석형, 대한애국당 진순정, 무소속 김종서 후보 등 6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49)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607)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