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10.02 | PD수첩, 동양대 총장 검찰 조사 전 한국당 의원 만났다


1일 'PD수첩'은 '장관과 표창장'편에서 조 장관 딸 표창장 위조 의혹 사건을 파헤쳤습니다. 

PD수첩은 검찰 조사 전 최 총장이 최 의원과 만났다는 증언이 담긴 측근의 녹취록을 공개했습니다.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최교일 자유한국당 의원과 만났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최 의원의 지역구는 동양대가 있는 경북 영주시입니다.

검찰은 '동양대학교 표창장 위조'혐의에 대해서만 조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기소했는데, 동양대 최성해 총장이 검찰 조사를 받기 전 자유한국당 관계자들에게 조 장관의 딸 표창장 위조 의혹과 관련해 자문을 받았다는 내용입니다.


최성해 동양대 총장은 참고인 조사에서 "내 명의로 표창장을 발급한 적이 없다. 조 장관 딸의 표창장은 일련번호와 양식에 차이가 있다"고 주장했지만 다수의 동양대 관계자들은 일련번호는 제각각이며 장부도 없다며 최 총장의 주장과 상반된 증언을 했습니다. 

공개된 녹취록에서 동양대 생활관 관장인 정모씨는 "편 잘못 들었다가는 한국당이 정권 잡으면 학교 문 닫아야 된다. 자유한국당이 학교를 그냥 놔두겠냐"며 "27일 바로 서울 올라가서 전 자유한국당 고위 관계자, 전 교육감 등과 서울에서 만났다. 그러면 최 의원이 제일 가까이 있었으니 교감했을 거다. 어떻게 할까"라고 말했습니다. 

최성해 총장은 사실을 부인했고, 최교일 의원도 검찰 출석 전 최 총장을 만난 적이 없다고 했지만 PD수첩 측은 "총장의 말은 사실과 다르고, 두 사람이 공식적인 자리에서 만난 것도 여러 번"이라며 2016년, 2018년 함께 찍힌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조국 장관과 표창장 위조 의혹을 다룬 MBC 'PD수첩'은 동시간대 시청률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49)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607)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