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51)의 결혼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김건모는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인 예비신부 장지연과 최근 상견례를 마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장지연은 국내 예고에서 클래식을 전공하고 미국 버클리 음대에서 실용음악을 공부한 재원으로, 이화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을 나온 후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로 활동 중입니다.

미모의 소유자로도 잘 알려진 장지연은 2011년 자신이 작곡한 곡들을 담은 앨범 '두나미스'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장지연의 아버지인 장욱조는 태진아 '잊지는 못할거야', 조용필 '상처', 최진희 '꼬마인형', 등을 만든 히트곡 작곡가로 현재는 목사로 활동 중입니다. 

장지연의 오빠는 배우 장희웅으로, 2000년 드라마 '덕이'로 데뷔한 후 '이산', '선덕여왕', '계백', '마의' 등에 인상적인 캐릭터를 연기해 왔으며, 최근에는 프로볼러로 변신했습니다.

장희웅은 김건모 노래를 듣고 자란 사람인데, 첫 통화에서 '형님'이라는 말을 들어 얼떨떨하고 신기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둘의 코드가 잘 맞아 재미있게 만나는 것 같다며, 평생 즐겁게, 지금처럼 즐겁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김건모와 장지연의 결혼식은 내년 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검찰, 유시민 이사장 수사에 나섰다

뉴스브리핑 | 2019. 10. 25. 16:46
Posted by seesun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에 대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가 수사에 나섰습니다.

보수단체의 유 이사장 고발 사건을 배당받은 서울서부지검 형사3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조국 수사팀'이 유 이사장을 수사한다는 점에서 파장이 예상됩니다.

당초 형사1부에 배당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검찰 측은 형사1부에 배당돼 있지도 않았다며, 증거인멸 등 수사 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분이라는 점에서 고발 혐의나 수사 효율성을 고려했을 때 조국 수사팀에 배당된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25일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는 유 이사장과 김두관 의원이 최성해 동양대 총장을 상대로 외압을 행사했다는 내용의 자유한국당 고발 사건을 배당받고 관련 내용을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유 이사장이 최 총장과 전화 통화에서 유 이사장이 개입하거나 어떤 역할을 했는지 규명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이를 위해 유 이사장에 대한 소환 조사 등 강제수사가 수반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유 이사장은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통해 검찰 수사를 비난하면서 검찰과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유 이사장은 '조 전 장관 지명 전 윤 검찰총장이 청와대에 부적격 의견을 개진하고 면담 요청을 했다'거나 '8월 초부터 조 전 장관 일가를 내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검찰총장이 부하들에게 속고 있다'며 '동생에 대한 수사는 별건 수사로서, 조폭도 이렇게까지 하지 않는다'고도 했습니다. 

대검은 23일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상식에 반하는 주장을 중단해 달라'고 공식 입장을 발표하며, '어떤 근거로 허위주장을 계속하는지 명확히 밝혀달라'며 '법에 따라 검찰총장의 지휘 아래에 수사하고 있으며, (동생과 관련해선) 고발장이 제출돼 수사에 착수한 채용비리 사건으로서, 별건 수사에 해당할 여지가 전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 14일 숨진 가수 겸 배우 설리에 관련된 구급활동 동향 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것에 대해 경기도 소방당국이 17일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119구급대의 활동 동향 보고서가 외부로 유출된 데 대해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자체 조사 결과 이 문건은 동향 보고를 내부적으로 공유하는 과정에서 지난 14일 오후 3시 20분쯤 한 직원에 의해 SNS로 유출됐으며,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확산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문건을 유출한 내부자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며, 사실관계가 확인될 경우 엄중하게 문책할 예정이라고 전해졌습니다.

당시 유출된 문건은 두 가지로 하나는 사망 일시, 장소 등 개요가 담긴 구급대 활동 동향보고서이고, 다른 하나는 초동 수사 상황과 언론 보도가 예상된다는 내용의 경찰 내부 보고 문건으로 모두 외부 유출이 금지된 문건들입니다.

소방당국은 문건을 유출한 내부자를 조사 후 엄중 문책하겠다고 밝혔지만, 누리꾼들은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프라이버시 침해에 따른 고충을 털어놓았던 설리의 마지막까지도 침해당했다는 사실때문에 소방당국과 경찰을 향한 비판 여론이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