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01.10 | 주진모 해킹당한 휴대폰 문자 사진 유출 후폭풍


휴대폰 해킹 피해를 입은 배우 주진모의 메시지 내용이 공개돼 논란입니다.

10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주진모-연예인 A씨 문자 내용’이라는 제목으로 A씨와 여자 사진을 주고 받으며, 약속 시각을 잡는 내용이 게재됬으며, 또 다른 게시물에서는 주진모의 운전면허증과 여권 사진 등 개인적인 사진도 게재됐습니다.

이와 관련 주진모 측은 해킹 피해 입장은 변함없으며, 앞서 전한 그대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주진모 소속사 측은 해킹 피해를 알리며 확대 해석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하며, 사생활 침해 및 협박 등 아티스트를 위협하는 행위에 대해선 그 어떠한 선처 없이 강력히 법적 대응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속칭 ‘지라시’를 작성하고 이를 게시, 또는 유포하는 모든 행위는 법적 처벌 대상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주진모 휴대폰 해킹 관련 수사 중인 경찰은 연예인들의 스마트폰 해킹 및 협박 피해 사건에 대해 수사 중이라며 사생활 보호 및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구체적인 사항은 알려주기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주진모 외에도 배우 2인, 아이돌, 감독, 유명 셰프 등 다수의 연예인이 해커의 협박에 시달리고 있으며, 해커는 휴대폰에 저장된 문자, 영상, 사진 등을 해킹해 5,000만 원부터 10억 원까지 고액의 대가를 요구했고, 피해자 중 한 아이돌은 동영상 유출의 파장을 우려해 실제 돈을 건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한 매체가 보도한 유명 연예인들의 클라우드 해킹에 대해 '연예인들의 휴대전화 정보 유출은 삼성클라우드의 해킹이 아니라 사용자의 정보 유출이 원인'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주진모 등이 당한 해킹 과정에 대해 "갤럭시 또는 삼성 클라우드가 해킹된 것이 아니며 일부 사용자 계정 정보가 외부에서 유출된 후 도용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삼성 클라우드 정보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관리된다"고 덧붙였습니다.

1998년 영화 ‘댄스 댄스’로 배우계에 데뷔한 주진모는 ‘무사’ ‘미녀는 괴로워’ ‘쌍화점’ ‘친구2’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했으며, 지난해 10살 연하인 민혜연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결혼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38)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696)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