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포가 전 세계로 확산되는 가운데, 미국에서 이번 겨울 독감으로 미국 내 8200여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미 CNN방송은 이번 겨울 미국에서 1500만명이 독감에 걸렸으며, 이 중 8200명 이상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사망자 가운데 최소 54명은 어린이였습니다.

이번 독감은 지난 10년간 발생했던 어떤 독감보다 심각해 약 14만명이 독감 합병증으로 입원했으며, 독감 확산 속도가 빨라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이번 독감 활동이 11주 연속 활발했고 앞으로 몇 주간은 더 그럴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템플대 의대 마곳 사보이 박사는 "겨울철 우리는 모든 바이러스 질환을 뭉뚱그려 심한 감기 정도로 안이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독감이 얼마나 치명적인지 과소평가한다"며 독감의 과소평가는 위험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매해 변종을 일으키지만 대부분 범주가 작은 편이라 변종이 일어난다 하더라도 그해 나온 백신이 대체로 효력을 발휘한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합니다.

현재 신종코로나 확진자는 세계적으로 1만명 정도이며, 사망자는 213명입니다. 사망자는 아직까지는 중국에서만 발생했습니다.


 


나도 모르게 '여기를 클릭하십시오'를 누를 뻔 했습니다.

제목만 보고 내용을 읽다가 '응? 다음 계정 용량 아직 충분한데'라는 생각에 보낸사람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Daum 계정 정지 방지 메일 오면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보낸 사람 확인해보시면 Daum에서 보낸 게 아니란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다음 메일은 기본 25GB정도 제공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30GB인가? 

이런 내용의 메일을 받으시면 보낸 사람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아침에는 해킹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는데, 이런 메일을 또 받고 나니 걱정이군요.

이중보안처리했으니 좀 안전하겠지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은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으로, 발생지역의 이름을 따와 초기 '우한 폐렴'이라고 통용되었으나, 세계보건기구(WHO)의 특정 지명이나 동물 이름을 피하도록 한 원칙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주로 박쥐에서 발견되는 병원체이지만 다른 동물을 숙주로 변이형이 발생하는데, 이 변이형은 인간에게 감염된 후 인간과 인간 사이의 전염을 거쳐 대규모로 확산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 바이러스는 폐를 침범하며, 고열과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발생하고 폐렴과 유사한 증상을 보인 끝에 심한 경우 폐포가 손상되어 호흡 부전으로 사망에 이르기도 합니다.

잠복기는 3~7일이지만 최장 14일까지 이어지기도 하며, 잠복기 중에도 전염될 가능성이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강력한 전염력과 높은 치사율을 가진 변종 RNA 바이러스의 하나로, 번식이 빠르고 변이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인체에 감염을 시키는 표면 항원을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백신이나 치료제가 아직 개발되지 않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에는 체내 면역 활성도를 향상시키거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세균성 폐렴 등 합병증을 방지하는 항생제 투약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치료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직접적인 치료 방법이 없으므로 예방이 필수입니다. 외출 전후 손을 자주 씻고, 외출 시 위생 마스크를 착용, 사람이 밀집한 지역을 피하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는 호흡기 질환의 사람에게서 속히 멀어져야 하며 귀가 후에는 외출시 복장을 벗어 세탁하여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