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산타모니카에서 진행된 제28회 미국배우조합(SAG) 시상식에서 배우 정호연이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배우조합(SAG)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에서 새터민 새벽 역할을 맡았던 정호연은 "여기 계신 많은 배우분을 보며 배우의 꿈을 꿨었다"며 "지금 이 자리에 와 있는 것 자체가 진심으로 영광이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정호연은 제니퍼 애니스턴, 리즈 위더스푼, 엘리자베스 모스, 사라 스누크쿠를 제치고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정호연에 앞서 이정재는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오징어 게임'은 그 해 최고 액션 연기가 담긴 작품과 배우들에게 수여하는 스턴트 앙상블상을 수상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내일부터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시행하던 방역패스가 일시 중단됩니다. 백신 미접종자들도 식당이나 카페 이용에 제한을 받지 않게 됩니다.

유흥시설과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목욕장과 PC방 등 지금까지 방역패스가 적용되던 11종의 다중이용시설 모두 방역패스가 중단욉니다. 확진자 급증에 따른 보건소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서입니다.

전해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차장은 오미크론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번 주 중 42개 중앙부처 공무원 3천 명을 전국 258개 보건소에 파견하고, 군인력 천 명도 이번 주말까지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국 지자체에서도 기존 보건소 종사 인력은 물론 행정인력 재배치를 통해 3만 2천5백여 명을 투입해 확진자 증가 상황에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부는 다음 달 중에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정점을 찍으면서 최대 27만 명의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윤석열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과거 주가 조작 의혹을 받는 도이치모터스 이사로 활동했다는 정황이 나왔습니다. 

국민의힘은 "비상근, 무보수로 도이치모터스 이사 직함을 받았다"고 반박했습니다.

김씨는 2011년 서울대 인문대학 최고지도자 인문학과정(AFP) 원우수첩에 자신의 경력에 '현 (주)도이치모터스 제품 및 디자인전략팀 이사'로 소개했습니다.

헤럴드경제는 '김씨의 서울대 AFP 과정 수료 시기(2010.8~2011.3)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심 거래 시기(2010.10~2011.1)가 겹친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사 직함 받았지만 주가조작과는 무관하다"며 김씨의 도이치모터스 이사 재직 사실은 인정하지만 주가조작 연루 의혹과 연결시킬 수는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법무부가 국회에 제출한 권오수 전 도이치모터스 회장 등의 공소장에 첨부된 주가조작 범죄일람표에 따르면 김 씨 명의의 증권계좌로 지난 2010년 10월부터 2011년 1월까지 통정매매 106건 등 284차례의 거래가 이뤄졌습니다. 윤 후보는 지난해 10월 15일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TV토론에서 김씨는 단순 투자자라며 “저희 집사람은 오히려 손해를 보고 그냥 나왔다”고 해명한 바 있습니다.



이양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김씨는 도이치모터스 회장으로부터 차 판매 홍보를 도와 달라는 요청을 받고 비상근, 무보수로 이사 직함을 받고 홍보 행사에 참여하는 등 활동을 했다"면서 "김씨는 주가조작과 어떠한 관련성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백혜련 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김씨의 주가조작 의혹을 규명할 결정적 증거들이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지고 있다."며 "결정적 증거가 드러나자 윤 후보 측에선 '비상근 무보수직'이었을 뿐이라고 주장하지만 해명을 하려하면 할수록 역으로 김씨가 결국 도이치모터스와 특수관계였다는 것만 방증할 뿐"이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건 김씨가 자신을 도이치모터스 이사라고 소개했던 시기가 바로 주가조작 시기라는 사실"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1)N
책장정리 (33)N
주식 이야기 (8)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798)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