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버스앱 악성코드 / 

버스 도착과 출발 정보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앱에서 악성코드가 발견됐습니다. 이 악성코드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 군사·안보·정치와 관련된 파일을 찾아내 외부로 유출한다는 점에서 북한이 연루되었을 가증성도 보여집니다. 대구버스, 광주버스, 전주버스, 창원버스 등 같은 제작자가 만든 4개 안드로이드 앱의 특정 버전에서 악성코드가 발견되었고, 이 앱들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삭제되었습니다


2. 포항지진 / 

포항 앞바다에서 규모 4.1의 지진이 났지만, 육지서 멀리 떨어진 동쪽 50km 해상에서 발생해 다행히 피해는 없었습니다. 진앙의 깊이도 땅속 21km로 깊어 큰 진동은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규모 2.5의 여진까지 이어졌지만, 경주와 울진의 원자력발전소는 정상 운행됐고, 포스코 포항제철소도 문제없이 가동됐습니다.


3. 윤한덕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의 영결식이 10일 서울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엄수됐습니다. 아주대병원 이국종 교수는 故 윤한덕 센터장을 신화 속 지구를 떠받치고 있는 거인 신인 '아틀라스'에 비유하며, 도입될 닥터헬기에 윤 센터장의 이름을 새겨넣겠다고 밝혔습니다. 故 윤한덕 센터장은 2002년 국립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기획팀장을 맡은 뒤 응급의료기본계획 수립 등 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해 헌신해왔습니다.


4. 다이슨 / 

미국의 소비자 전문평가지인 컨슈머리포트가 다이슨 청소기가 5년 내 고장률이 가장 높다며 '추천 제품' 목록에서 모두 빼버렸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의 비영리단체인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미국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로, 광고 없이 기부와 회비로 운영되며, 높은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뢰도는 구입 후 2년 간은 다른 브랜드 제품과 비슷했지만, 3년차에 접어들면서 평균 이하로, 5년후 신뢰도는 가장 낮았습니다.


5. 허지웅 / 

허지웅은 다시 항암 입원하러 가는 중에, 여러분 덕분에 잘 버티며, 운동도 조심스레 다시 시작했고, 보내주시는 이야기들 모두 읽었다며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이어 "이길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인사를 전했습니다. 허지웅은 지난해 혈액암의 한 종류인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고 항암치료 중입니다.


6. 스카이캐슬 포상휴가 / 

최고 시청률 23.779%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스카이 캐슬의 배우들과 제작진이 2월 10일 오후 태국 푸켓으로 포상 휴가를 떠났습니다. 오나라는 "비행기 탔다. 스앵님과 같은 자리에서 타고 간다. 고! 고! 잘 쉬다오겠다"라며 오나라, 윤세아, 염정아, 김서형, 이태란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렸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