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북미정상회담 결렬 / 

28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2차 북미정상회담이 제재 해제 문제를 둘러싼 이견으로 결렬됐습니다.

회담 결렬 후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에서는 제재 해제를 요구했지만 저희는 그러지 못해, 합의문에 서명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영변 핵시설 외에도 큰 규모의 핵시설이 있다며 미사일, 핵탄두 무기 체계가 빠져 있어서, 목록 작성과 신고 등을 합의하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북한과의 핵 담판은 결렬됐지만, 몇 주 이내에 합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과 매우 생산적인 시간을 같이 보냈다며 김 위원장, 북한과 계속 좋은 친구 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28일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된 것과 관련해 아쉬움을 표명하고, 북한과 미국의 대화가 지속하기를 기대한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2. 광안대교 / 

28일 오후 4시 20분쯤 대형 화물선이 광안대교와 충돌해 광안대교를 떠받치고 있는 철제 구조물이 찢겨 훼손됐습니다. 부산시는 광안대교 진입로 2개 차로를 전면 통제하고 파손된 교각의 안전 점검을 벌이고 있습니다.

사고 선박은 러시아 국적으로 어제 입항해, 철근을 실은 뒤 출항했습니다. 하지만 부두를 벗어나 정상 항로와는 반대 방면으로 항해했고, 출항 신고도 하지 않았습니다. 사고를 낸 선박은 광안대교에서 약 800m 떨어진 안전해역에 머물며 조사받고 있으며, 러시아인 선장은 음주 측정을 한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0.086%로 나와 면허 취소 수준을 보였습니다. 해상 음주운전 입건 기준은 혈중알코올농도 0.03%입니다. 

해사안전법에 따라 음주 상태로 조타기를 조작, 혹은 조작을 지시한 사람은 처벌 대상이지만 배에서 단순히 술을 마시는 행위는 처벌 대상이 아니며 선장의 음주 운항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부산해경은 조타실 내 CCTV 등을 확보해 사고 당시 실제로 운항한 사람이 누구인지 확인할 계획입니다. 



 


1. 승리 6억 생일파티 / 

필리핀 팔라완섬 리조트를 통째로 빌려 진행되었던 승리의 생일파티에 초대된 VIP 및 게스트 명단, 비행시간, 비행 편명 등이 정리된 생일파티 리스트가 공개됐습니다. 클럽 고객 리스트를 정리하듯, 초대 손님을 'VIP'와 '게스트'로 나눠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 활동하는 재력가, 유명인은 VIP로 분류했고, 유흥업소 여성은 게스트로 분류했습니다.

승리의 생일파티가 열렸던 팔라완 리조트는 2017년 승리처럼 리조트를 독점으로 빌릴 경우 특별가로 44만 4,083달러까지 할인해주겠다고 밝혔는데, 승리는 리조트 숙박비 이외에 항공권, DJ 출연료, 주류 비용과 생일 카운트다운 폭죽 비용도 자비로 냈다고 합니다. 승리는 '버닝썬' 이문호 대표와 VIP 명단 작성부터 여성 게스트 초대까지, 함께 파티를 기획, 진행하며, 강남의 '물게'를 팔라완으로 옮겼습니다.

대만 '린사모'의 투자까지 이끌어낸 승리는 2개월 뒤 이문호를 대표로 앞세워 '버닝썬'을 오픈했습니다. '버닝썬' 구상과 설립, 운영의 핵심으로 보이는 승리는 여전히 클럽과 무관하다는 입장입니다. 경찰에 자진 출석한 승리의 마약 1차 조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모발에서는 2~3년 전 기록까지 나오는 모발 검사 결과는 1~2주 뒤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2. YG엔터테인먼트 문서 파쇄 / 

빅뱅 승리가 클럽 버닝썬 폭행 사건 및 마약, 성접대 의혹 등으로 경찰에 자진출석해 밤샘 조사를 받는 사이에, 파쇄 서비스 업체 호송차량이 YG엔터테인먼트 사옥으로 들어가 약 두 시간에 걸쳐 박스와 트렁크 등 수십 개를 싣고 나왔습니다.

파쇄업체 직원은 대부분 오전 9시부터 시작하는 파쇄 작업은 의뢰업체가 원하면 새벽에도 나가지만, 추가 수당이 붙어 대부분 기업들이 꺼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연예기획사처럼 기자나 사람들에 눈에 띄는 기업의 경우, 새벽에 주로 작업을 한다며 문서 뿐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모든 것을 파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YG 측은 매월 혹은 매분기별로 실시하는 정기적인 문서 파쇄 작업이었다며 의혹을 일축했고,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측은 YG에서 문서 파쇄를 하는 걸 어떻게 알겠냐며 버닝썬 사건과 YG 사이에 직접적 연관성이 발견되지 않은 상태에서 문서 파쇄 작업을 막을 명분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3. 김건우 / 

선수촌 여자 숙소에 무단 출입한 쇼트트랙 남자 국가대표 김건우(21·한국체대)와 이를 도운 여자 대표팀 김예진(20·한국체대)이 대한체육회로부터 입촌 3개월과 1개월 금지의 징계를 받았습니다. 퇴촌 명령을 받으면 국가대표 자격도 정지되는 만큼 쇼트트랙 대표팀 자격도 박탈됩니다.

대표팀 자격 박탈로, 김건우와 김예진은 3월에 열리는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와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었고, 차순위에 있던 박지원(단국대)과 최지현(성남시청)을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게 됐습니다.

빙상연맹 관계자는 김건우가 김예진에게 감기약을 전해주려고 여자 숙소에 들어갔고, 김예진은 김건우가 여자 숙소에 들어갈 수 있게 출입증을 줬다고 설명했습니다. 김건우는 2015년 고등학생 신분으로 태릉선수촌에서 외박을 나와 음주한 사실이 적발돼 국가대표 자격 일시 정지의 징계를 받은 전력이 있습니다.​


4. 시나몬 물 /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이종격투기 선수들의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김동현은 무작정 굶으면 몸이 절전모드에 들어가 칼로리를 제대로 소비하지 않는다며 1일1식 다이어트는 최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동현은 선수들이 체중을 줄이기 위해 가장 마지막에 시나몬 가루를 탄 시나몬물을 마신다며, 시나몬물을 먹으면 몸이 음식이 들어왔다고 착각해 칼로리를 계속 소모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시나몬물은 내장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배부름까지 안겨 줘 음식을 먹은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며 시나몬물로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전했습니다.



 


1. 김무성 /  

버닝썬 직원이 김무성 의원의 사위에게도 마약을 판매하고 함께 투약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 의원의 사위가 마약을 구매한 곳은 강남의 유명 클럽인 아레나를 포함한 강남 클럽 세 곳과 인근 주차장 등으로 확인됐습니다.

김 의원의 사위 이모(42)씨는 2011년 12월부터 2014년 6월까지 15차례 코카인, 필로폰, 엑스터시, 대마 등을 투약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2015년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는데, 당시 이씨에게 마약을 판매하고 함께 코카인을 투약한 인물은 버닝썬 직원 조모씨였습니다.

당시 15차례 마약 투약과 거래에도 불구하고, 재판부는 "이씨가 범행을 인정하고 있는 점과 초범인 점을 고려했다"며 집행유예 판결을 내리고, 검찰도 항소를 포기해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이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은 딸과 교제하기 전 실수를 저질러 이미 처벌을 받은 사위는 이제 세 자녀의 아버지로 성실히 살아가고 있는 일반 국민이라며, 마약 혐의로 구속된 강남 클럽 버닝썬 직원이 자신의 사위와 함께 마약을 투약했던 사실이 알려진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습니다.

김 의원은 정치인의 사위라는 이유로 수년이 지나도 악성기사의 대상이 돼 전 국민 앞에서 부관참시를 당하고 있다고 토로하며, 자신도 악성기사에 이름이 등장해 명예를 훼손당하고 있다며 보도 자제를 요청했습니다.



2. 김정훈 / 김진아 / 

전 여자친구에게 임신중절을 종용했다는 의혹을 받는 가수 김정훈(39)은 최초보도가 나온지 24시간이 지난 시점까지도 전 여자친구로부터 피소된 것과 관련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김정훈의 소속사는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입장을 전하겠다고 밝혔지만 김정훈이 명확한 입장을 전하지 않았는지 언론과의 접촉을 끊은 상황입니다.

김정훈이 출연한 '연애의 맛' 제작진은 프로그램의 진정성을 의심받게 되면서, '연애의 맛' 시즌2를 준비하기에 불편한 입장입니다. 김정훈과 '연애의 맛'에서 호흡을 맞췄던 김진아는, 고생하신 제작진 분들만 욕먹을 때마다 답답했는데 차라리 다행이라며 괜찮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엄마 아버지가 새벽부터 제 걱정으로 잠 안 온다고 연락할 때만 좀 울었다고 말했습니다.

김정훈의 전 여자친구인 A씨는 김정훈이 자신에게 임신중절을 권했고, 집을 구해주겠다면서, 1000만원의 임대보증금을 약속하고 100만원만 준 채 연락을 끊었다며 21일 서울중앙지법에 약정금 청구 소송을 제기한 상황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