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5.10 | 2019년 5월 10일 이슈검색어 뉴스 - 송현정 기자


9일 방송된 KBS '문재인 정부 2년 특집 대담-대통령에게 묻는다'는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출연해 송현정 기자와 대담 형식으로 진행된 인터뷰입니다. 하지만 1시간30분 가량의 대담에서 송현정 기자의 몇몇 무례한 진행 태도에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방송이 끝난 후 밤 사이 시청소감 게시판에는 방송 구성과 진행자의 태도를 성토하는 내용들이 올라왔습니다.

송현정 기자는 문 대통령의 말을 여러 차례 자르며, 야당의 입장을 옹호하는 듯한 뉘앙스의 발언으로 논란을 키웠습니다. 실제로 국회 패스트트랙 사태와 관련해 대통령이 말을 중간에 끊으며, "야당의 의견을 전혀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대통령께 독재자라고 얘기한다. 독재자라는 말을 들었을 때 어떤 기분이었냐"는 공격적인 질문도 던지기도 했습니다.


시청자들은 송현정 기자가 또 문재인 대통령의 답변을 듣고 얼굴을 찌푸린 것에 대해서도 불쾌감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시청자들은 '민주주의를 가장한 무례'라며 진행자를 비판하거나, 사과를 요구하는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1997년 KBS 보도국에 입사한 송현정 기자는 현재 정치외교부 소속 국회 담당 기자로,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 청와대를 출입해 당시 민정수석비서관이었던 문 대통령과 안면이 있으며,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성규의 사촌 누나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