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보임 / 오신환 /

국회의원은 4년의 임기 동안 2년 단위로 상임위를 맡게 되는데, 현재 맡고 있는 상임위를 그만 두고 다른 상임위로 옮기는 것을 '사보임'이라고 합니다. 국회법에 따르면 특위 위원은 임시회 회기 중에 원칙적으로는 사보임이 불가능하지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때 국회의장의 허가를 받으면 사보임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선택된 한 상임위에서 의정 활동을 하곤 합니다.

24일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문희상 국회의장실에 항의 방문해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인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의 사보임을 불허할 것을 강력히 요청하며, 고성과 몸싸움을 벌이며 항의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이 쇼크 증세를 보이며 병원에 후송되었습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은 당의 의견과 달리 공수처 설치법안의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대표를 던지겠다고 밝혔는데,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당 분열 우려를 의식해 오 의원을 최대한 설득하겠다는 뜻을 피력했습니다. 그러나 오 의원이 굽히지 않을 경우 결국 당 지도부는 사보임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패스트트랙은 통과되겠지만 바른미래당은 회복하기 어려운 내상을 입게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2. 박유천 / 박유환 /

박유천의 친동생 박유환은 트위치티비 BJ 등, 게임 관련 방송을 하면서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꾸준히 소통을 해왔습니다. 16일 박유천의 자택 압수 수색날도 짧은 방송이 이뤄졌고, 첫 경찰 출석인 17일에도 사진을 올리면서 평온한 일상을 전해왔습니다. 하지만 22일 박유천의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오자, 박유환은 공식 트위터에 예정됐던 방송을 중단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박유천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24일 박유천의 결백 주장을 믿고 수사 상황을 지켜보던 중 어제 국과수 검사 결과가 양성 반응으로 나왔다는 것을 기사를 통해 알게 됐다며 더 이상은 박유천과 신뢰관계를 회복할 수 없다고 판단되어 전속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1. 휘성 녹취록 / 

가수 휘성이 19일 SNS에 에이미와 통화 녹음 파일이 담긴 유튜브 채널을 공개했습니다. 휘성은 통화 녹취록과 장문의 심경글도 게재하며 마약 투약과 에이미에 대한 성폭행 모의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소속사는, 공개된 녹취록은 휘성이 반박문을 발표한 뒤 에이미로부터 먼저 연락이 온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녹취록의 내용을 들어보면 휘성은, 성폭행 모의 의혹 사실을 에이미에게 전달했다는 X씨와 통화를 했고, 그 통화에서 X씨는 '휘성의 성폭행 모의는 사실이 아니라며, 에이미랑 제일 친한 사이였고 그런 말을 할 리가 없다. 오히려 내가 에이미를 욕했을 때 (휘성과) 싸우기까지 했었다'고 말했습니다.

에이미는 이후 휘성에게 사과했고, 휘성은 왜 내가 희생양이 되어야 하냐며 울부짖었습니다. 소속사 측은 휘성이 성폭행 모의를 한 사실이 없다며 에이미가 제3자로부터 전해 들은 잘못된 내용을 오해해서 생긴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휘성은 허위사실 유포 및 인신공격을 한 언론과 악플러들에 대한 고소장을 작성 중이라며 강력 처벌로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에이미는 과거 A씨와 함께 프로포폴과 졸피뎀을 투약했다고 폭로했고, 자신이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조사받던 당시 A씨가 범죄를 은폐하기 위해 지인과 성폭행을 공모했다고 주장했습니다.  



 


1. 대만 지진 /

18일 오후 1시경 대만 동부지역 화롄현 내륙 인근에서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원의 깊이 19km로 나타난 대만 지진은 수도 타이베이를 포함, 대만 전역에서 진동이 느껴질 정도로 강력했습니다.

이날 지진은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를 비롯한 다른 지역에서도 진동이 느껴졌고, 중국 푸젠성, 저장성 일부 지역에서도 흔들림이 느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만에서는 지난해 2월 6일에도 규모 6.0의 지진이 발생한 바 있는데, 이날 대만에선 현재까지 네 차례의 지진이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2. 마동석 /

'팔뚝요정' 마동석(48)이 할리우드에 진출한다는 소식입니다. 부산행 이후 할리우드로부터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아왔던 마동석은 국내작 스케줄로 해외 진출을 미뤄왔지만 최근 '마블' 측의 캐스팅 제안에 본격적인 출연 문제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영화전문 매체 '더 랩(THE WRAP)'은 마동석이 마블의 신작 영화 '이터널스(Eternals)'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터널스'는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대표가 직접 진두지휘하는 작품으로 1976년 작가 잭 커비가 발간한 동명의 코믹북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초인적인 힘을 지닌 고대 인류 종족 '이터널스'가 빌런 '데비안츠(Deviants)'와 맞서 싸우는 영화에서 마동석의 배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여주인공으로 안젤리나 졸리가 물망에 오르내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터널스'는 8월부터 촬영에 들어가 2020년 11월 개봉 예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