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남경필 /

남경필 전 경기지사가 29일 정계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남경필 전 지사는 측근들에게 "저는 오늘 제 젊은 시절을 온전히 바쳤던 정치를 떠난다"며 "땀 흘려 일하는 청년 남경필로 다시 돌아가 새롭게 도전하고자 한다"는 메시지로 스타트업을 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하고자 스타트업을 시작한다며 깨끗하고 투명하게 벌어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좋은 일하며 살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새로운 도전, 두 번째 인생을 축하해달라며 감사하다고 덧붙였습니다.

1988년 제15대 한나라당 국회의원으로 정치계에 입문해 5선 국회의원을 지낸 남경필 전 지사는 2014년 경기도지사로 당선돼 임기를 마쳤지만, 지난해 6월 경기도지사 선거에 자유한국당 후보로 다시 출마했다가 낙선한 바 있습니다.




2. 박혁권 / 조수향 /

배우 박혁권(48)과 배우 조수향(28)이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박혁권과 조수향이 2년 전 연인으로 발전해 지금까지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고 OSEN이 보도했습니다. 박혁권은 현재 제주도에 살고 있는데, 조수향이 박혁권을 만나기 위해 자주 제주도에 가서 데이트를 즐겼다고 두사람을 잘 아는 측근이 설명했습니다.

박혁권은 평소 일과 사생활을 철저히 구분하는 스타일로 작품 외적인 이야기를 잘 하지 않고 사적인 질문에 웃어넘기는 일이 많았지만 지인들에게 조수향과 교제 사실을 이야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혁권은 1971년생, 조수향은 1991년생으로 나이 차가 스무 살이지만 연기라는 공통분모로 인해 자연스레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혁권은 '하얀거탑' '아내의 자격' '밀회'에 출연했으며, '밀회'에서 김희애 남편 역을 맡으며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 박혁권은 '육룡이 나르샤'에서 또 한번의 연기변신으로 극찬을 받았습니다. 조수향은 '검은 사제들' '들꽃' '눈길' '소공녀'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했으며, 그녀가 출연한 영화 '배심원들(홍승완 감독)'은 5월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3. 류현진 /

LA 다저스의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이 한국인으로서는 18년만에 메이저리그 개막전 선발승을 올렸습니다. 류현진은 2019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개막전에 선발 등판해, 6이닝 4피안타(1피홈런) 무사사구 8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승리투수가 되었습니다.

7-1로 앞선 6회말 대타로 교체된 류현진은 다저스가 12-5로 승리하면서 승리투수가 됐습니다. 2001년 LA 다저스의 박찬호에 이은 18년만의 기록입니다.

 


1. 신은경 / 

KBS '아침마당'에 출연한 신은경 차의과대학 교수가 화제입니다. 1958년 생으로 만 60세가 지난 신은경 교수는 50 조금 넘었을 때 갑자기 제 인생이 바닥을 쳤다며, 할일도 없고 찾아주는 사람도 없었고 뭐해서 먹고살지 고민하다가 하프타임이라는 개념을 알게돼 인생 후반전을 열심히 생각해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1981년부터 1992년까지 KBS 아나운서로 활동했던 신은경 교수는 자식들이 노후를 챙겨주지 않는다며, 집 사지 말고, 현금으로 쓰실 수 있는 연금을 마련하시라고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신은경 교수는 어떻게든 쪼개서 연금을 들어야 한다며, 아이가 자라서 청년이 되면 직업 구하기도 힘든데 부모를 부양하기 힘들고, 미래의 나를 내가 부양한다는 생각으로 연금을 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2013년 부터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영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신은경 교수는, KBS 퇴사 후 영국 웨일즈대학에서 언론학으로 석·박사학위를 받았고 한국으로 돌아와, KBS에서 함께 뉴스를 진행했던 18년 연상의 박성범 앵커와 1995년 결혼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 정인선 /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MC 조보아가 하차하고, 조보아가 떠난 빈자리는 정인선이 채울 예정입니다. 조보아는 "그동안 '골목식당'과 조보아를 너무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했다"며 하차 소감을 남겼습니다.

정인선은 지난해 김민교와 '골목식당' 인천 신포시장 청년몰 편에서 붐업 요원으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는데, 당시 백종원은 "조보아를 위협할 만한 상대가 나타난 것 같다"라며 정인선에 활약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정인선은 1991년생으로 1996년 드라마 '당신'을 통해 데뷔해 '순풍산부인과' '매직키드 마수리' '으라차차 와이키키 시즌1' '내 뒤에 테리우스' 등에 출연했습니다. 2003년 봉준호 감독의 '살인의 추억' 마지막 장면에서 송강호에게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는 꼬마로 등장해 인상적인 기억을 남겼던 정인선은 4월 3일 '골목식당' 서산시 해미읍성 편부터 MC로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1. 조양호 /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27일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의 반대로 대표이사직에서 내려왔습니다. 조양호 회장의 이사 해임에는 지분 11%를 보유한 국민연금의 역할이 결정적이었습니다. 국민연금이 26일 반대 의견을 미리 공개해 소액주주들을 결집시켰다는 분석입니다. 이날 주총에서는 국민연금 뿐만 아니라 외국인, 소액주주도 반대표를 던진 것으로 파악돼 29일 한진칼(대한항공의 최대주주) 주총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대한항공의 지분 29.96%를 가진 한진칼의 대표이사이기에 당장 대한항공의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는 것은 아니지만 중요 정책을 결정하는 이사회에 참여하지 못하기 때문에 경영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조 회장, 장남 조원태 사장, 우기홍 부사장 3인 각자대표체제였지만 앞으로는 조 사장을 중심으로 한 2인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그동안 기업 경영에 거의 간섭하지 않았던 국민연금이 적극적으로 주주권 행사에 나서는 모습에 재계는 긴장하는 분위기입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와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일제히 "지나친 경영개입"이라고 반발했습니다. 

2. 지담비 /  
전국노래자랑'에서 가수 손담비의 '미쳤어'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소화한 '미쳤어 할아버지' 지병수씨에게 광고계 러브콜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77세 지병수 할아버지는 '전국노래자랑'에서 손담비의 '미쳤어'를 자연스러운 춤과 함께 노래했고, 해당 영상은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퍼져 27일 오후 8시 기준 240만이 넘는 사람들이 시청했습니다.

지병수 할아버지의 측근은 '지담비'로 인기가 올라온 26일 광고 모델 제의가 들어왔다며 갑작스런 인기에 지병수 할아버지가 정신을 못 차릴 지경이라고 밝혔습니다. '전국노래자랑' PD는 이렇게까지 화제가 될 줄 몰랐다면서 1차 예심 때 방송 나가면 재미있겠다는 정도로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