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05.20 | 2019년 5월 20일 이슈검색어 뉴스 - 김건모 / 장자연 / 류현진


1. 김건모 / 

가수 김건모의 아버지 故 김성대 씨가 19일 지병으로 별세했습니다. 2017년 9월, '미운우리새끼'에서 아들 김건모와 레이싱 대결을 하며 나눈 부자의 뭉클한 대화가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당시 방송에서 김건모 아버지의 걱정은 아들의 결혼이었지만 쉰 살인 김건모는 "결혼 할 사람이 없다"고 변명하며 "억지로 결혼하면 나중에 내가 불행해진다"고 속내를 털어놔 아버지를 씁쓸하게 만들었습니다. 결국 김건모는 아버지의 걱정을 덜어드리지 못한 채 이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22일 오전입니다. '미운 우리 새끼'측은 다만 부친상으로 인한 방송 변동은 없다며 지난 19일 방송된 것처럼 똑같이 유지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2. 장자연 / 

장자연 씨 사건 관련 과거사위원회가 채택한 조사단 보고서에 주요 수사기록들이 누락되거나 사라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장자연 문건을 불에 태우는 과정을 모두 녹음한 녹취파일과 녹취록도 사라진 사실이 새롭게 드러났습니다.

장자연 문건 작성을 도운 매니저 유모 씨는 관련 문건들을 서울 강남 봉은사에서 모두 소각했고, 당시 유씨와 함께 있던 장씨의 친오빠 장모 씨는 경찰 조사에서 "당시 상황이 다 녹음되어 있으니 수사에 참고하라"며 녹음기를 제출했습니다. 조서에도 받아 보관했다고 적혀 있었지만 정작 수사기록에는 녹음 파일이나 녹취록이 전혀 남아있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조사단은 '장자연 리스트'를 규명할 결정적 단서들이 수사기록에서 사라졌다고 봤습니다. 경찰은 장씨의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압수수색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실제 수사를 한 기록이 없었고, 장씨의 1년치 통화내역 등이 사라지기도 했습니다. 당시 수사에 참여한 경찰이나 검사도 조사단 조사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 류현진 방어율 1위 / 시즌 6승 /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31이닝 연속 무실점으로 메이저리그 평균자책점 1위에 등극하며 시즌 6승을 달성했습니다.

류현진은 20일(한국시각)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나와 7이닝 5피안타 1볼넷 4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자신의 평균자책점은 1.52로 낮추며 평균자책점 부문 1위로 올라섰습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는 "류현진이 31이닝 연속 무실점으로 또 한번 거장다운 면모를 보였다"며 "류현진이 올 시즌 메이저리그 최다인 31이닝 연속 무실점으로 방문 경기에서 첫 승을 거뒀다"라고 류현진의 연속 이닝 무실점 기록도 언급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590)N
책장정리 (23)
주식 이야기 (6)
[여행] (3)
[집에서 먹는 음식] (7)
뉴스브리핑 (548)N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