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민식이법을 볼모로 잡았습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선거법을 상정하지 않으면 민식이법을 통과할 수 있도록 본회의를 개최하는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한국당은 민식이법을 볼모로 잡아 필리버스터를 추진한다는 비판이 제기되자 뒤늦게 해명에 나섰습니다. 한국당은 필리버스터를 신청한 안건 중에 민식이법은 해당되지 않는다며 국회의장이 결심하면 본회의에서 민식이법부터 우선 처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결국 민식이법을 협상카드로 삼아 필리버스터를 추진하겠다는 말과 다름이 없어 보입니다. 결국 본회의 자체가 무산되면서 민식이법과 유치원 3법을 포함해 본회의에 상정됐던 다른 민생 법안도 처리되지 못했습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년 정치 인생에 이런 꼴은 처음이라며 사법개혁 선거개혁 바드시 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바른미래당도 자유한국당의 행동을 무제한 떼쓰기라고 비판했고, 정의당, 민주평화당, 대안정치 역시 국정을 마비시키는 횡포라며, 이럴 거면 차라리 의원직을 총사퇴하고 비난했습니다.

'유치원3법' 발의를 주도한 박용진 의원은 유치원3법이 다시 한국당에 발목잡히자 "맥이 빠진다"고 토로했습니다. 감정을 추스르기 힘든 듯 떨리는 목소리로 "나경원 원내대표는 미국에 가선 나라를 팔아먹고 국회로 와선 한유총(한국유치원총연합회)에 애들을 팔아먹고 있는 것 아니냐. 진짜 나쁜 사람이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일명 '민식이법'을 대표발의한 강훈식 의원도 눈물을 보였습니다. 강 의원은 "지난 9월11일 한 중학교 앞에서 아이가 죽었다"며 "엄마의 소원은 이런 아이가 다시는 없었으면 좋겠다는 것이었고 그래서 법을 발의했다"고 말했습니다.

'민식이법'은 이날 오후 법사위를 간신히 통과했는데 본회의에 발목이 잡혔습니다. 강 의원은 "아이들의 안전을 만드는 법안인데 국회를 멈추고 이것으로 필리버스터를 해서 얻고자 하는 표가 무엇인지 모르겠다"며 "선거법 때문에 통과를 시키지 않겠다는 것에 대해 누가 이해할 수 있나"라고 격분했습니다.

 

펭수, 유산슬 끝없는 인기 이유는?

뉴스브리핑 | 2019. 11. 29. 10:21
Posted by seesun


유산슬과 펭수의 인기가 끝없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산슬은 트로트 가수에 도전한 유재석의 프로젝트형 캐릭터로, '합정역 5번 출구', '사랑의 재개발'을 정식 발표해 '배칠수·박희진의 9595쇼', '조은형의 가요세상' 등 라디오에 이어 KBS '아침마당'까지 진출했습니다.

EBS 자이언트 펭 TV의 주인공인 펭수는 신드롬급 인기를 구사 중입니다. 펭수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V2'와 '정글의 법칙 in 순다열도' '연예가 중계' '아는 형님'에 출연했으며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 시상자로 예정되는 등 다양한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펭수'의 '자이언트 펭TV'는 유튜브 개설 7개월만인 11월 27일 현재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유산슬과 펭수의 경계를 넘나드는 행보는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자이언트 펭TV‘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EBS 1TV에서 방송되며, 매주 월요일, 금요일 유튜브에 콘텐츠가 업데이트 됩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 플랫폼의 증가한 현재 각 방송사 역시 타 채널의 인기 캐릭터를 사용해 자신들의 콘텐츠를 가치를 높이는데 적극 활용하고 있는 현재 유산슬과 펭수는 양쪽 모두 시너지를 내며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적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이 프랑스 정부가 수여하는 훈장을 받았습니다.

28일 나윤선은 프랑스 및 세계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프랑스 정부로부터 '오피시에장 문화예술공로훈장'을 수여받았습니다.

한국인 보컬리스트가 해당 훈장을 수상한 건 나윤선이 최초입니다. 한국인으로 '오피시에장 문화예술공로훈장'을 받은 이는 배우 윤정희(2011년), 영화감독 봉준호(2016년), 화가 김창열(2017년) 등이 있습니다.

2009년 프랑스로부터 '슈발리에 훈장'을 받은 나윤선은 그보다 상위 등급인 오피시에장 문화예술공로 훈장을 재차 수훈받게 됐습니다.

1994년 뮤지컬 '지하철 1호선'으로 데뷔한 나윤선은 재즈 유학길에 올라 유럽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올라섰습니다. 매년 현지에서 100회 가까운 무대를 소화하면서 지난 4월 10집 '이머전'을 발매해, 프랑스 재즈음반 차트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주요 도시들을 돌며 월드투어를 진행 중인 나윤선은 12월12일 제주아트센터를 시작으로 부산, 청주, 강릉, 천안, 춘천, 울산, 고양, 인천, 서울, 광주 등을 도는 전국 투어를 시작합니다. 

이번 공연에선 현대 재즈와 함께 포크와 블루스, 샹송 등 여러 장르로 재해석한 곡과 자작곡들로 더욱 깊어진 무대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eesun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26)
책장정리 (37)
생활 속 이야기 (2)
주식 이야기 (9)
[여행] (3)
뉴스브리핑 (854)
[집에서 먹는 음식] (7)
[밖에서 먹는 음식] (1)
memo (0)
1man res (0)
유네스코 세계유산 (7)